【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이재정 경기교육감의 비서실장이 수천만원 상당의 뇌물을 수수한 혐의로 검찰에 붙잡혔다.

서울중앙지검 특수4부(부장검사 배종혁)는 21일 경기도교육청 핵심 사업 중 하나인 학교 옥상 태양광발전시설 사업과 관련해 업체들로부터 수천만원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이 교육감의 비서실장 정모 사무관을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은 전력 수급 안정화와 신재생에너지 보급, 교육재정 증대 등을 목적으로 경기동남부·북부·중앙·서부권 등 4개 권역 500여개 학교 옥상에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사업을 민간투자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정 사무관은 태양광발전시설 사업과 관련해 각종 편의를 제공하는 대가로 지난 2012년부터 올해까지 공사업체 등 관련 업체 두 곳에서 수천만원 상당의 금품을 수수한 혐의다.

검찰은 이날 정 사무관과 함께 브로커 역할을 한 정 사무관의 지인 현모씨와 업체 대표 윤씨 등 총 3명을 체포해 조사 중에 있다. 정 사무관과 현씨는 사회인 야구단 활동 등을 함께 하며 친분을 쌓아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검찰은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경기도교육청에 수사관을 보내 정씨의 사무실 등을 압수수색했다. 또한 정씨 자택에서도 관련 증거물을 확보해 분석 중에 있다.

검찰은 정씨를 상대로 뇌물 수수 여부와 경위, 정확한 액수와 사용처 등을 확인 후 구속 영장 청구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검찰은 정씨 외에 또 다른 교육청 공무원이 연루됐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