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측 "내구성에 문제 없다" 반박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삼성전자가 '갤럭시S6 엣지'가 아이폰6처럼 휘어지며 파손된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하지만 삼성전자 측은 "내구성에 문제 없다"며  전면 반박했다.

지난 3일 미국 전자제품 보증 서비스업체인 '스퀘어 트레이드'는 유튜브 채널에 갤럭시S6 엣지에 하중을 가하자 휘어지고 파손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갤럭시S6엣지의 글래스는 50kgf(중량 킬로그램)의 하중에 노출될 때 파손됐다.

이에 대해 삼성전자는 공식블로그를 통해 "50kgf의 하중은 일반적인 사용환경에서는 발생하기 힘든 상황을 가정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권위있는 소비자 매체가 지난해 실시한 테스트 결과 32kgf의 힘을 가해 휘기 시작하는 정도라면 일상적인 사용에 지장이 없는 수준으로 나타났다"며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제품을 대상으로 한 자체 내구성 테스트 결과 함께 묶은 연필 5자루를 꺾을 수 있는 36kgf의 압력을 가해도 제품에 변형이나 파손이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보통 성인 남성이 동시에 손에 쥐고 힘껏 힘을 가해도 부러뜨릴 수 있는 연필은 4자루를 넘지 않는다"며 "고가의 장비인 스마트폰에 이 정도의 힘을 가하는 일은 실제 사용환경에서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해 9월애도 애플의 '아이폰6'가 후면에서 휘어짐 현상이 발생해 논란됐다. 당시 애플사는 "극히 드문 경우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