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송선희 기자】2월 11일 개봉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이하 <킹스맨>)이 개봉 61일째를 맞이한 12일,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영진위 통합전산망 오전 11시 기준)

이 성적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592만6948명)과 흥행 블록버스터 시리즈 <반지의 제왕: 왕의 귀환>(596만명)을 뛰어넘는 성적이다.

<킹스맨>은 개봉 이후 대한민국에 스파이 열풍을 낳았다. 데뷔 작품이나 다름 없었던 태런 애거튼은 이 작품을 통해 영국 꽃미남 스타로 떠올랐으며, 콜린 퍼스는 중후한 영국 신사에서 섹시한 스파이로 변모했다. 매튜 본 감독도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을 잇는 인기 감독으로 등극했다. 속편 요청도 전세계적으로 쇄도하고 있다고. 매튜 본 감독 역시 속편 제작에 대해 긍정적으로 의향을 밝혀 관객들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대한민국에 미친 영향은 영화 내적인 부분만이 아니다. 남성들은 맞춤 수트과 브로그 없는 옥스퍼드 슈즈 등 남성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패션 화보를 통해 <킹스맨> 스타일링을 종종 만나볼 수 있다.여성들은 <킹스맨> 덕분에 청소년 관람불가 액션에 대한 편견이 줄어들었다. 각종 방송 프로그램에서는 <킹스맨> 소재를 활용한 예능 코너까지 등장했다.

이로써 <킹스맨>은 2015년 개봉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이자 가히 상반기 최고의 문화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