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예매량·예매율 2관왕…예매사이트 90% 이상 점유율

   
 

【투데이신문 송선희 기자】<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역대 영화 사상 최고 예매량 및 예매율 기록을 모두 갈아치우는 등 놀라운 행보를 펼치며 흥행 신화를 새롭게 쓰고 있다.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개봉을 하루 앞둔 지난 22일 역대 최고 예매율 및 예매량을 동시에 석권했다. 이미 예매량은 약 74만 장으로 2011년 <트랜스포머3>가 개봉 날 세운 41만장을 30만 장이나 앞설 뿐만 아니라, 최고 예매율 94.6%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 주요 극장 예매 사이트는 이미 96% 이상의 예매 점유율이라는 사상 초유의 대기록이다. 이 밖에도 맥스무비(96.48%), 예스24(92.75%), 인터파크(91.36%), 네이버(92.75%), 다음(92.75%) 등 대한민국 전체 예매사이트에서 90% 이상 압도적인 예매율을 달리고 있다.

이 같이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의 놀라운 예매 기록은 기존 <명량>이 개봉 전 날 세운 예매량 기록인 약 23만장을 3배 이상 훌쩍 뛰어넘고 있다.

개봉 3일 째인 25일에는 2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 기록은 역대 최고 흥행작 <명량>과 타이 기록이며, 역대 개봉 외화 중 가장 빠른 속도다.

역대 전 세계 흥행 3위에 빛나는 전편 <어벤져스>를 능가하는 스케일, 캐릭터로 무장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최초로 가장 긴 시간 동안 대한민국이 영화 속에서 조명돼 눈길을 끈다. 특히 대한민국 촬영 당시, 국민들의 깊은 협조로 할리우드 최고의 스텝들과 배우들마저 한국에 매료됐으며 최근 진행된 내한 기자회견 및 팬 이벤트에서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크리스 에반스, 마크 러팔로, 조스 웨던 감독이 한국을 향한 무한 사랑을 드러낸 바 있다

한편,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은 더욱 강력해진 어벤져스와 평화를 위해서는 인류가 사라져야 한다고 믿는 ‘울트론’의 사상 최대 전쟁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