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는 성완종 리스트 파문과 관련해 "박근혜 캠프의 경선 자금 대선 자금이 포함돼 있고, 박근혜 대통령이 그 수혜자 아니냐"고 지적했다.

문 대표는 26일 4·29 재보궐선거 지원 유세 과정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주장하며 "박근혜 대통령과 청와대는 수사를 지휘하고 조정하는 입장에서 물러나 공정한 수사를 보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박 대통령은 대국민사과 뿐만 아니라 수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는 것이 국민들에 대한 도리일 것"이라고 압박했다.

이완구 국무총리의 후임 문제에 대해서는 "박 대통령의 수첩인사가 번번히 실패하고 있다"며 "수첩에 올라 있는 인물마다 도덕성에서 흠없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이제는 수첩인사를 버리고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그런 인사를 하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어 "차기 총리는 분열된 국민들의 민심을 하나로 모을 수 있고 통합할 수 있는 사람이 꼭 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박근혜 정권 최고 실세들의 부정부패 사건으로 정권의 도덕성과 정당성이 완전히 무너졌다"며 "우리 국민들께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은 생전 <경향신문>과의 마지막 인터뷰에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허태열 전 비서실장에게 각각 10만달러와 7억원을 건넸다고 폭로해 파문이 일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