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에 T 안심스크린 등 SK텔레콤만의 최신 보안 기능을 모두 담았다. 사진제공 SK텔레콤

【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SK텔레콤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에 ‘T 안심스크린’ 등 SK텔레콤만의 최신 보안 기능을 모두 담아 오는 24일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 A8’의 큰 특징은 SK텔레콤의 사생활 보호 시선차단기능인 ‘T 안심 스크린’이 국내 출시 단말기 중 최초 적용됐다는 점이다.

공공장소에서 친구와의 비밀 대화, 개인적인 동영상 시청 등 타인의 시선이 부담스러운 상황에 단말 상단의 커튼 메뉴를 내려 ‘T안심스크린’을 터치하면 시선차단기능의 보호화면이 작동한다.

고객은 보호화면 구동 시 나타나는 화면 투명도 조절 아이콘을 통해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고 보호화면 색상도 본인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갤럭시 A8에는 SK텔레콤만의 보안서비스인 ‘T 안심’ 서비스(안심클리너 · 안심잠금 · 안심백업)도 탑재돼 단말기의 분실/도난 방지 및 자동 최적화 기능을 지원된다.

‘안심클리너’는 휴대전화 충전 시 전원 코드가 분리되면 도난 경보가 울리고 단말기 최적화 작업을 자동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며 ‘안심잠금’은 고객이 단말기 분실 시 스마트폰 전원 강제 종료를 방지함으로써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빨리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또한 ‘안심백업’은 스마트폰 분실 및 기기변경을 대비해 휴대전화 속 정보를 안전하게 백업해 둘 수 있는 기능이다.

갤럭시 A8은 온라인 공식 판매사이트 T월드다이렉트 및 전국 4000여 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갤럭시 A8은 5.7인치 대화면에 풀(Full)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지금껏 선보인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 중 가장 얇은 초슬림(5.9㎜) 디자인, 기기 전체 메탈 프레임 등이 적용됐다.

이 밖에도 갤럭시 S6급으로 F/1.9 조리개값이 지원되는 1600만 화소(후면), 500만 화소(전면) 카메라와 3050mAh 대용량 배터리 등이 탑재됐다.

SK텔레콤은 이번 갤럭시 A8 단독 출시를 기념해 초기 구매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출시 첫날인 24일부터 이달 31일까지 ‘갤럭시 A8’을 개통한 고객 전원은 온라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안내되는 프로모션에 신청해 삼성 정품 슬림 베터리팩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8월 5일까지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