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 갤럭시 S6 edge+를 출시했다. 사진제공 SK텔레콤

【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SK텔레콤은 삼성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5’(이하 노트5)와 '갤럭시 S6 edge+’(이하 엣지플러스)를 2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노트5’와 ‘엣지플러스’에는 5.7 인치 쿼드HD(2560x1440)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1600만 고화소 후면 카메라, 일체형 3000mAh 배터리에 더 빨라진 유무선 충전기술 등이 탑재됐다.

또한 고품질 음원을 손상 없이 재생 혹은 스트리밍을 해주는 UHQA(Ultra High Quality Audio) 기능과 신용카드를 대체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가 적용됐다. 특히 ‘노트5’는 꺼진 화면에서도 곧바로 메모가 가능하도록 ‘S펜’의 성능도 한층 강화됐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의 ‘노트5’·’엣지플러스’에는 SK텔레콤만의 차별화된 보안서비스인 ‘T 안심’ 서비스(안심클리너·안심잠금·안심백업)가 탑재돼 단말 분실·도난 방지 및 자동 최적화 기능을 지원한다.

‘안심클리너’는 휴대전화 충전 시 전원 코드가 분리되면 도난 경보가 울리는 기능과 단말기 최적화 작업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안심잠금’은 고객이 단말 분실 시 스마트폰 전원 강제 종료를 방지함으로써 분실한 스마트폰의 위치를 빨리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며 ‘안심백업’은 스마트폰 분실 및 기기변경을 대비해 휴대전화 속 정보를 안전하게 백업해 둘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노트5’·’엣지플러스’ 신규 가입 및 기기변경 고객들은 요금절감, 멤버십 등급 상향, 분실보험 가입, OK캐쉬백 포인트 특별 적립 등의 혜택을 모두 담은 ‘T 클래스’ 프로그램도 적용 받을 수 있다.

‘노트5’·‘엣지플러스’ 구입을 원하는 고객들은 온라인 공식 판매사이트 T월드다이렉트 및 전국SK텔레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번 ‘노트5’와 ‘엣지플러스’ 단말에 탑재된 UHQA(Ultra High Quality Audio) 기능을 고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세계 최초’의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초기 고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만명에게 팝 역사상 최고의 아티스트인 ‘비틀스(The Beatles)’의 MQS SD 앨범 패키지 ‘1’(빌보드차트 1위 총 27곡 수록)을 세계 최초로 제공한다.

이번 비틀스 프로모션에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이번달 31일까지 ‘노트5’ · ‘엣지플러스’를 구매 완료한 뒤 다음달 7일까지 별도 이벤트 사이트별도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응모하면 된다.

또한 ‘노트5’·’엣지플러스’ 구매 후 ‘삼성 페이’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급속 무선충전기’ 또는 ‘클리어 뷰커버’를 5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삼성 페이’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