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텔레콤이 캠퍼스리포터 12기를 모집한다. 사진제공 SK텔레콤

【투데이신문 박지수 기자】SK텔레콤은 젊은 층과의 소통 및 콘텐츠 기획·생산 능력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해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이하 캠퍼스리포터)’ 12기를 오는 9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캠퍼스리포터’는 지난 2009년부터 SK텔레콤이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SK텔레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을 온·오프라인 채널에 활용할 수 있는 리포트를 기획·생산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육성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지난 11기에 이어 이번에도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총 3개 분야로 나눠 ICT 및 사회·문화 등 다방면의 이슈에 대한 콘텐츠를 기획·생산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대학생을 ‘캠퍼스리포터’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6개월 동안 개인 미션과 팀 미션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개인 미션으로는 ‘캠퍼스리포터’ 블로그에 실릴 콘텐츠를 취재하게 되며 팀 미션으로는 특정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루는 ‘인사이트 리포트’를 작성하게 된다.

SK텔레콤은 리포터들에게 활동기간 동안 기사 작성·영상 제작법 등 다양한 전문 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리포터들이 ICT 분야를 다루는 경우 담당자에게 생생한 실무 경험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ICT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SK텔레콤은 ‘1:1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해 선배 리포터들과의 소통으로 콘텐츠 기획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캠퍼스리포터’ 12기 모집은 1차 지원서 접수(8/24 ~ 9/6), 2차 블로그 미션, 3차 최종 면접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18명의 리포터들은 오는 9월 2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6년 2월까지 약 6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학·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 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