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장승균 기자】박근혜 대통령은 오는 31일, 한·일·중 3국 정상회의에 참석하는 리커창(李克强) 중국 국무원 총리와 양자회담을 가질 예정이다.

청와대는 26일 박 대통령의 초청으로 리커창 총리가 이달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공식방한할 예정이고 밝혔다.

리 총리는 방한 기간 중 박 대통령과의 양자회담 외에 국회의장 면담 및 국무총리 면담, 한국 경제단체 주최 환영 리셉션 참석 등 일정을 소화한다. 또한 10월 말 또는 11월 초에 열릴 예정인 제6차 한·일·중 3국 정상회의에도 참석한다.

박 대통령은 리 총리와의 회담을 통해 양국 관계 발전 방안과 한반도를 포함한 지역 및 국제 문제 등과 관해 의견을 교환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청와대 측은 전했다.

이번 박 대통령과 리 총리와의 만남은 2013년 6월 국빈방중 당시 면담과 2013년 10월 브루나이 동아시아정상회의(EAS) 계기 환담, 2014년 10월 밀라노 아시아·유럽정상회의(ASEM) 계기 회담, 올해 9월 중국 전승 70주년 기념행사 참석 계기 면담 등에 이어 다섯번째다.

청와대는 "2013년 양국 신정부 출범 이래 중국내 서열 1위인 시진핑 국가주석과 서열 3위인 장더장 전인대 상무위원장에 이어 서열 2위인 리 총리까지 핵심 지도자들이 모두 방한하게 되는 셈"이라며 "한·중 간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 발전이 보다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