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강용석 전 의원이 31일, 서울 여의도 새누리당사와 국회에서 용산 출마 기자회견을 시도했지만 경비대가 저지해 무산되는 등 소동이 일어났다.

강 전 의원은 이날 오후 새누리당사에서 용산에 출마한다는 내용의 공식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었다. 하지만 당 차원에서 거부당한 것.

이에 강 전 의원은 새누리당 문정림 원내대변인의 주재 하에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그는 “군복무 기간 대부분을 용산에서 보냈다. 둘째 아이가 태어나고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갈 때까지도 용산구민으로 살았다”며 “그렇게 남자가 되고 아빠가 됐다. 용산이 청춘의 한복판과 같다”고 말했다.

이어 “새누리당에 무한한 사랑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구민 여러분들과 함께 노후하고 정체돼 있는 용산을 활기찬 일상 공동체로 만드는데 헌신하겠다”며 “무소속으로는 출마 안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태 서울시당 위원장이 강 전 의원의 복당에 반대하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내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결정이 난다. 내일 보면 김용태 의원이 당을 나가든지 제가 나가든지 안하겠냐”고 말했다.

이날 기자회견을 주선한 문 원내대변인은 “유의동 원내대변인에게 예비후보 한 명이 출마선언을 하는데 배석해 달라고 부탁을 받았다. 전체적 상황 파악이 저도 안 된다”며 당황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그런 가운데 강 전 의원의 출마선언문 문구가 유승민 전 원내대표의 연설문을 표절한 것 아니냐는 의혹도 일고 있다.

강 전 의원의 출마선언문은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 이 순간 또 한 번 스스로에게 묻는다”라고 시작하는데 이는 유 전 원내대표의 연설문 중 “나는 왜 정치를 하는가, 저는 매일 이 질문을 제 자신에게 던진다”와 비슷하다는 것이다.

그러나 강 전 의원은 “아주 관용적인 표현이다. 그런 걸로 트집 잡으려고 하지 말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