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삼성엔지니어링이 설 연휴 전, 이웃과 함께 하는 사랑의 헌혈행사를 가져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 헌혈캠페인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강동구 상일동에 위치한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서 진행된 이번 헌혈행사에는 삼성엔지니어링 임직원 232명이 참여했다.

헌혈에 이어 따뜻한 마음을 그대로 전하는 이들도 줄을 이었다. 이날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 가운데 163여명은 헌혈증을 기증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헌혈증을 모아 삼성서울병원에 기증할 계획이다. 이는 아동 소아암 환자를 위해 사용된다. 앞서 지난해에도 삼성엔지니어링은 276장의 헌혈증을 기증한 바 있다.

이날 정유진 엔지니어(29)는 누적헌혈 30회를 기록해 헌혈 은장을 받았다. 대한적십자사는 다회 헌혈자들을 대상으로 30회 이상은 은장, 50회 이상은 금장을 수여하고 있으며 100회 이상 헌혈자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하고 있다.

정유진 엔지니어는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이웃과의 나눔인 것 같아 고등학교 때부터 매번 헌혈행사에 동참하고 있다”며 “내 몸이 건강하다는 증거라 오히려 뿌듯하다. 앞으로도 꾸준히 헌혈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겨울철에는 단체 헌혈 인구가 급감해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린다. 이에 삼성은 그룹 차원의 헌혈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번 삼성엔지니어링의 헌혈 행사도 해당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