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가 보수단체에 1억원이 넘는 자금을 송금했고, 이 보수단체는 해당 자금으로 정치집회에 탈북자단체를 동원했다는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하지만 전경련은 인정도 부인도 하지 않고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보통 의혹에 대해 인정도 부인도 하지 않는다는 것은 혐의 사실을 인정하는 것과 비슷한 효력을 갖고 있다.

전경련은 단순히 종교단체에 기부한 것이라고 하지만 이는 전경련 정강과도 위배된 모습이다. 때문에 시민단체는 검찰에 고발을 했다. 야당은 국정조사까지 꺼내들고 있다.

이 정도 상황이 되면 전경련이 해명을 내놓을만도 하지만 여전히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그야말로 궁금하기 그지없다.

이에 대해 정치권에서는 전경련이 해명을 내놓을수록 의혹은 더 쌓일 수밖에 없다고 판단하고 있다. 어설픈 해명이 오히려 꼬리가 돼서 새로운 의혹을 낳을 수 있기에 아예 침묵으로 일관하는 것이 낫다고 판단하고 있다.

또한 전경련이 종교단체에 송금한 사실은 사실이기 때문에 변명거리가 될 수 없다. 해명보다는 침묵으로 이 위기를 넘기는 것이 낫다고 보고 있다.

더욱이 시민단체가 검찰에 고발을 하고, 야당이 국정조사를 하겠다고 하면서 압수수색 등 고강도 조사가 불가피한 시점에서 어설픈 해명을 내놓아서 국민적 공분만 더 사게 되면 힘든 시기를 보낼 수도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 여소야대 정국에 경제민주화까지 언급되는 시점이고, 내년 대선까지 연결되면서 대선 정국 때 전경련 해체가 대선 공약으로 내걸릴 수도 있다고 판단하고, 오히려 조용히 있음으로써 국민적 공분을 사그라들기를 바라는 것이 낫다고 판단한 듯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전경련의 이 자금이 전경련 고위층에서 형성한 자금이고, 정치권과 연계가 된 것이라는 의혹이 제기되면 엄청난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되면 전경령 해체는 물론이고 재벌해체 여론이 들끓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