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경은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노트7 신제품 교환이 이동통신3사를 통해 19일 시작됐다.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 이통3사는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기존 개통된 갤럭시노트7를 배터리 결함이 해결된 신제품으로 교환해준다.

갤럭시노트7 구매 고객은 기존 단말이 파손됐거나 본체만 있어도 본인 비용 부담 없이 교환 가능하며 기존 예약 가입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단, 교환은 기존 단말과 동일 색상으로만 가능하다.

SK텔레콤은 19~30일까지 고객이 개통(구매)한 매장에서 신제품 교환을 진행한다. 신제품 교환은 쏠림 방지를 위해 개통일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지난달 19일 개통 물량은 오는 19~23일 ▲지난달 20~24일 물량은 21~24일 ▲지난달 25일~이달 2일 물량은 24~30일 방문하면 된다.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 예약 고객에게는 별도 택배서비스, 지점 방문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KT도 19일 오전 10시부터 신제품 교환을 시작했다. 교환을 원하는 고객은 기존 단말을 가지고 구입한 대리점(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본인이 개통한 대리점은 전담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KT는 직영온라인 ‘올레샵’에서 갤럭시노트7를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교환예약 시스템’을 운영한다. 고객은 올레샵 ‘My샵’ 메뉴에 접속하면 제품교환을 위해 방문할 M&S 직영점 선택이 가능하며 방문일정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7 직접 구입처가 아니더라도 전국 유플러스 매장 어디서나 신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7 고객들에게 교환 안내사항을 담은 문자메시지를 지난 17일 일괄 전송했다.

한편, 다음 달 이후 교환은 전국 180개 삼성전자 AS센터에서 가능하다. 자세한 일정은 삼성전자가 별도 공지할 계획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일 긴급기자간담회를 열고 모든 갤럭시노트7 제품을 배터리 결함을 해결한 신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고 밝힌 바 있다. 교환은 내년 3월까지 이뤄진다.

갤럭시노트7 제품을 아직 받지 못한 예약구입 고객은 기존 개통 고객의 제품 교환이 끝나고 수령할 수 있다. 단말 수령이 늦어질 경우에도 기어핏2 사은품 등 예약가입 혜택은 동일하게 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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