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매력의 미스터리한 여인, <꿈의 제인> ‘제인’
히어로의 새로운 기준! <원더 우먼> ‘다이애나 프린스’
강렬한 액션의 살인병기, 최정예 킬러 <악녀> ‘숙희’

6월, 극장가에 강한 여풍(女風)이 분다. 한국 영화 사상 유례없이 독특한 여인부터, 히어로, 킬러까지 강하고 인상적인 캐릭터로 관객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친 <꿈의 제인>, <원더 우먼>, <악녀>가 그 주인공이다.

먼저 5월 31일에 개봉하는 영화 <꿈의 제인>은 어디에도 받아들여지지 못한 소녀 ‘소현’과 누구와도 함께하길 원하는 미스터리한 여인 ‘제인’의 특별한 만남을 담은 작품이다. 화려한 화장과 외모로 겉보기엔 차가워 보이지만, 일견 새침해 보이는 말투 속에 타인을 향한 따뜻하고 사려 깊은 마음이 담겨 있는 ‘제인’은 외로이 살아가는 사람에게 특별한 용기를 불어 넣어주는 인물이다. 사회적으로 약자이자 소수자에 속하면서도 절대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는 제인은 삶을 향한 확고한 태도와 신념, 그리고 단단한 마음으로 기댈 곳 없는 아이들을 품어준다. 불행하고 힘겨운 삶이지만 모두 함께 살아가자는 메시지를 독특하고 독보적인 ‘제인 스타일’로 전하는 영화 <꿈의 제인>은 오는 6월 극장가를 사로잡을 첫 번째 ‘언니’가 될 예정이다.

두 번째 ‘언니’는 바로 <꿈의 제인>과 같은 날 개봉하는 <원더 우먼>이다. 영화 <원더 우먼>은 아프로디테의 아름다움과 아테나의 지혜, 헤라클레스의 힘, 헤르메스의 빠르기 등 강력한 힘과 체력, 카리스마와 지혜, 통찰력을 갖춘 원더 우먼이 인간 세상을 구하기 위해 스스로 전장 한가운데로 뛰어든 이야기를 초강력 액션 블록버스터로 담아내 관객의 눈길을 끈다. 1차 세계 대전으로 지옥 같이 변해버린 인간 세상을 구하기 위해 고향인 데미스키라를 뛰쳐나와 스스로 전장의 한가운데로 들어가 활약하는 한편 자신의 정체성과 능력에 대한 사명을 깨닫고 오직 인간을 위해 태어난 히어로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한다.

마지막 ‘언니’는 영화 <악녀> 속 살인병기로 길러진 최정예 킬러 숙희. 본인을 둘러싼 비밀과 음모를 알게 된 후 복수에 나서는 차갑고 냉철한 여성 킬러의 이야기로 6월 극장가의 관객들에게 강렬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강한 여성 캐릭터들이 다채로운 장르로 관객과 만날 준비를 마친 어떤 영화가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