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이수형 기자】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한세대 교수)와 국회 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회장 심재철 국회부의장), 국회미래정책연구회(회장 정갑윤 국회의원)가 공동 주최·주관하는 ‘인성 클린데이 3주년 기념식’이 제3회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시상식과 함께 지난 7일 오후 3시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다.

‘인성 클린데이’는 우리 사회에 칭찬과 희망의 메시지를 서로 전하고 인성 함양과 아름다운 가치 확산에 도움이 된 인성 클린콘텐츠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가 2014년부터 7월 7일을 세계 최초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다. 

‘인성 클린데이’ 3주년 기념식에는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회장의 인성 클린데이 의미 설명에 이어 심재철 국회 부의장, 정갑윤 국회의원의 인사말과 정세균 국회의장,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서면축사를 비롯해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이 축사했다.

또한 이경숙 영상물등급위원회 위원장, 장한성 한국방송인연합회 회장, 황선길 한국애니메이션학회 명예회장, 백순진 함께하는 음악저작인협회 이사장, 조태봉 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회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이재홍 한국게임학회 회장 등 인성과 콘텐츠 업계 및교육계 그리고 유치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1부 인성클린데이 기념식에서는 자유로운 개성의 서예체로 약글을 개발해 소통한 신정균 서예작가에게 공로상이 수여됐다. 조태봉 문화콘텐츠라이센싱 회장의 진짜친구 인성 클린콘텐츠 동참 활동 소개, 전국 유아기관 인성 클린데이 행사 동참 소개와 신림유치원생들의 귀엽고 깜찍한 클린송 공연으로 인성 클린콘텐츠를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2부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시상식의 축하공연으로 국악의 우수성과 예술성을 함께 겸비한 이병욱과 어울림 실내악 연주, 팝페라 가수 백승렬, 조준용의 공연, 엄경숙 국제하나예술협회 회장의 시낭송 공연 등으로 축제 분위기가 북돋아졌다. 이어 10개 콘텐츠 장르(영화, 방송, 공연, 가요,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만화웹툰, 도서, 교육콘텐츠) 분야별로 인성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콘텐츠가 각 분야의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으로 수여됐다.

영화부문은 덕혜옹주(허진호 감독), 방송부문은 드라마 김과장(이재훈 KBS PD), 공연부문은 어울림둥지 국악 가족 공연(이병욱 이사장, 황경애 예술감독, 이영섭 교수, 김복음 단원, 이은기 수석, 이석종 부수석), 가요부문은 춘기네 세차장(이동은 가수), 애니메이션부문은 엄마 까투리(김준한 원장), 캐릭터부문은 동개비(이은빈, 임미경 대표), 게임부문은 어비스리움(김상헌 대표), 만화웹툰부문은 미생(윤태호 작가), 도서부문은 대한민국 미래교육보고서(박정태 회장), 교육콘텐츠부문은 플레이잼잼(백민철 대표) 등이 장르별 국내 최고의 인성 클린콘텐츠로 선정돼 직접 참석해 수상했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관계자는 “이번 인성클린데이 행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에 서로 칭찬과 격려의 메시지가 더욱 넘치고 희망을 주고 인성가치를 담은 건강한 클린콘텐츠가 더욱 많이 제작되고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