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뉴시스

【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가 통합대상으로 거론되는 바른정당을 ‘첩’에 비유해 논란이 되고 있다. 바른정당은 즉각 홍 대표의 발언을 '막말'로 규정하고 사과를 촉구했다.

현재 휴가 중인 홍 대표는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바른정당과의 통합론을 언급하며 “우리 국민들이 내년 지방선거에서 우파진영 통합을 자연스레 해줄 것으로 굳게 믿는다”면서 “첩이 아무리 본처라고 우겨 본들 첩은 첩일 뿐”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홍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와 관련해 “지금은 좌파 진영도 분열 돼 있고 우파진영도 분열 돼 있다”며 “정당의 통합은 인위적인 정계개편 보다는 국민이 선거로 심판한다고 저는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에 바른정당은 자당을 ‘첩’으로 비유한 홍 대표의 발언을 두고 “공당의 대표라는 분이 뱉은 말이 맞는지 귀가 의심스럽다”며 비판했다.

이날 바른정당 이종철 대변인은 홍 대표의 발언과 관련한 브리핑에서 “누구를 막론하고 ‘여성을 비하하는’ 어휘로서 결코 써서는 안 될 말”이라며 “홍준표 대표는 여성과 국민들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어 “최근 홍 대표는 자신의 과거 막말을 사과하면서 뭔가 달라진 인상을 주려 했다. 결국 막말을 서슴지 않는 것은 전혀 바뀌지 않았다는 것을 알겠다”며 “이번에는 자신의 잘못을 빨리 반성할지 아니면 또 평소처럼 아무 잘못 없다 천연덕스럽게 무시하고 갈지 궁금할 뿐”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