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신임 원내대표는 “제1야당을 의도적으로 패싱하고 손쉬운 국민의당과 소위 뒷거래를 통해 끌고 가고자 한다면 자유한국당은 온실 속 화초로 자란 야당이 아니라 거센 모래벌판 엄동설한에 내버려진 들개처럼 문재인 정권과 맞서 싸울 수밖에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정부·여당에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취임 후 처음으로 원내대책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가와 국민이 편안하게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위해 자유한국당은 국정운영의 많은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 문재인 정권의 성공을 위해 저희들은 화끈하게 협력할 용의도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 이상 자유한국당은 지난번 예산 처리과정에서 보여준 것처럼 제1야당을 고의적·의도적으로 배제한 채 지금까지 일방통행식 국정운영을 일삼아 온 문재인 정권의 국정운영방식은 단호하게 거부한다”며 “강력한 제1야당으로 문재인 정권의 극단적인 좌파포퓰리즘, 무차별한 퍼주기 복지를 통한 인기영합주의 국정운영, 전방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정치보복, 안보무능 포기 등의 국정운영방식에 대해 강력하게 저항하고 저지해 나가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지난번 예산처리 과정에서 밀실 뒷거래로 장물 주고받기식으로 한 행태는 이미 언론보도를 통해 국민들이 모두 잘 알고 있을 것”이라며 “개헌이나 선거구제 개편 논의는 국가의 백년대계와 정치발전 차원에서만 논의돼야 할 아주 중대한 사안을 대명천지 제1야당과 심도 깊은 논의와 토의를 배제한 채 손쉬운 국민의당과 개헌을 논의하고 선거구제 개편을 논의하고 공수처 설립을 논의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날을 세웠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앞으로 강력한 원내 중심 야당으로서 역할을 하기 위해 원내 전략상황실을 설치해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원내전략상황실 운영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주광덕 의원이 담당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