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른정당 김세연 의원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바른정당의 3차 탈당이 구체화되고 있다. 9일 김세연 의원이 자유한국당 복당을 선언하고 남경필 경기지사는 국민의당-바른정당 통합당에 불참의사를 밝혔다.

바른정당 김세연 의원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그간 지역에서 어떠한 어려움 속에서도 저와 정치적 행보를 함께 해 온 당원 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자유한국당으로 복귀하겠다”며 자유한국당 복당을 선언했다.

김 의원은 “바른정당을 사랑해 주시는 많은 국민과 당원들, 남아 계시는 동료들, 특히 함께 뜻을 세워 오신 청년 여러분 생각하면 착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며 “어디에 있든 제가 서 있는 곳에서 다음 세대를 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미력이나마 최선을 다해 가겠다”고 전했다.

바른정당 창당에 앞장섰던 남 지사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바른정당과 국민의당의 합당에 참여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생각이 다른 길에 함께 할 수 없기 때문”이라며 “보수와 나라의 미래를 위해, ‘선 보수통합’ 후 중도로 나아가 ‘대통합’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합당에 동참하실 분들의 건승 또한 빈다”며 “대통합의 길에서 우리가 다시 만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의원의 탈당으로 바른정당의 의석수는 10석으로 줄었다. 또 현재 이학재 의원과 원희룡 제주지사도 거취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