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국민의당 전당대회준비위원회는 30일 바른정당과의 통합을 의결하기 위해 오는 2월 4일 예정된 전당대회 준비 작업을 계속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김중로 전대준비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대준비위 2차 중간보고 기자간담회에서 “도저히 준비 작업을 계속할 수 없는 상황에 처했음을 보고 드리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두 가지 심각한 문제가 제기됐다. 하나는 전대 투표권을 갖는 대표당원 자격을 얻기 위해 밀린 당비를 대납한 의혹이 일부에서 제기됐다”며 “더 큰 문제는 28일 발표된 민주평화당 창당발기인 1차 명부 2400여명 중 1000명이 넘는 사람이 우리 당 대표당원과 이름이 같은 것으로 확인돼 상당수가 우리 당 대표당원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2월 1일 예정된 민평당 시도당 창당대회 발기인 명부엔 더 많은 대표당원이 포함돼 있을 것으로 보여 이들을 분류해 내지 않은 채 전당대회를 정상적으로 치를 수 없는 상황”이라며 “전대준비에 최선을 다해온 준비위원회 위원을 대표해 송구스럽고 죄송한 마음으로 당 최고의사결정기구가 이 문제에 대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민평당 창당준비위원회 장정숙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보수야합파의 불법 전당대회가 무산될 상황에 처해 있다”며 “하지만 보수야합파는 그 책임을 민평당에 뒤집어씌우는 공작정치를 자행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만일 보수야합파가 발기인과 대표당원의 동일인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대표당원 자격을 박탈하거나, 전대마저도 무산시키고 중앙위를 열어 합당을 의결하는 또 다른 꼼수를 감행하게 된다면 국민과 당원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늦게 배운 도둑질에 날 새는 줄 모른다고 하지만 도둑질도 이렇게 허투루하게 하고, 책임을 전가하는 것은 비열한 공작정치이자 악랄한 모략정치 행태”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