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검찰 수사단이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실을 압수수색 하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뉴시스
8일 오전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검찰 수사단이 자유한국당 권성동 의원실을 압수수색 하기 위해 들어가고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김태규 기자】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수사 외압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8일 자유한국당 권성동·염동열 의원의 국회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관련 수사단은 이날 오전 업무방해 등의 혐의로 두 의원의 국회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수사단은 지난달 20일에도 두 의원의 전·현직 보좌관 등 10명의 주거지와 사무실을 압수수색해 개인 서류와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의원은 강원랜드에 자신의 비서관이었던 김모씨를 채용하도록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으로 지난해부터 검찰 수사를 받아왔다. 염 의원도 수십명의 채용을 청탁한 의혹을 받고 있다.

강원랜드 채용비리 사건을 수사했던 안미현 검사는 지난해 수사 과정에서 검찰총장의 지시로 최종원 당시 춘천지검장(현 서울남부지검장)이 사건 종결을 지시했으며 두 의원 관련 증거목록 삭제를 요구받았다고 폭로했다.

수사단은 안 검사를 지난달 12~14일과 이달 6, 7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수사단은 안 검사의 진술을 근거로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검찰청은 지난달 6일 독립적인 수사단을 꾸려 강원랜드 채용비리와 수사 외압을 수사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