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과의 단독 회동과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자유한국당 홍준표(가운데)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과의 단독 회동과 관련해 설명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3일 문재인 대통령과 단독 회동에서 대통령 개헌안 발의 철회,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임명 철회, 홍장표 청와대 경제수석 해임 등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홍 대표는 이날 오후 문 대통령과의 회동 이후 서울 여의도 국회 자유한국당 대표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전했다.

앞서 홍 대표는 이날 오후 2시 30분경부터 3시 50분경까지 1시간 20여분가량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과 단독 회동을 가졌다.

그는 이날 회동에서 문 대통령에게 △북핵 일괄 폐기하는 남북정상회담 △한미동맹 강화 △북핵 완전 폐기 전 제재완화 반대 △대통령 개헌안 발의 철회 △김기식 금감원장 임명 철회 △정치보복 중단 △지방선거 중립 요구 △홍장표 청와대 경제수석 해임 등을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대통령께서 남북, 북미 정상회담을 반대하지 말아 달라고 수차례 요청했다”며 “이에 우리는 남북, 북미정상회담을 반대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시점에 하는 것은 오히려 회담 후에 남북문제가 더 어려워질 수 있는 상황이 온다. 3대, 8번에 걸친 북핵 거짓말을 한 정권이 이번 9번째 진실을 말한다고 믿는 건 너무 순진한 발상 아니냐고 말했다”고 전했다.

그는 또 “그때마다 (남북정상회담에) 반대하는 게 아니고 위험하다는 거다, 위험한 도박을 하고 있는 거다, 이게 실패하면 어떤 파급이 오는지 참으로 위험한 도박을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다”고 강조했다.

이어 “북핵을 일괄 폐지하는 정상회담을 해달라. 6개월~1년 사이에 불가역적으로 (북핵을) 폐지할 수 있게 해달라”며 “핵 동결 후 폐기 절차로 가는 단계적 폐기는 동의할 수 없다고 했다”고 부연했다.

홍 대표는 김기식 금감원장의 임명 철회 요구 관련 문 대통령의 반응에 대해 “요청에 대해 즉답은 없었지만 제가 받은 느낌은 김 원장은 집에 보내는 게 아닌가. 현장에서 그리 느꼈다”고 말했다.

더불어 홍장표 수석의 해임 요구와 관련해서는 “지금 경제운영의 축은 홍 수석”이라며 “잘못된 정책을 드라이브 거는 건 좌파경제학자인 홍 수석으로 본다. 그가 해임돼야 나라 경제가 괜찮아질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이날 회동에서 제안한 요구사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그건 그때 가서 말하겠다”면서도 “하나도 안 들어주려면 왜 불렀겠나. 불러서 하나도 안 들어주면 그다음부터는 아무것도 안 된다. 회동해서 안 들어주려면 뭐 하러 불렀겠나. 내가 하자고 한 것도 아니고 저쪽에서 하자고 불렀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