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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데이신문 최병춘 기자】지난달 현대‧기아차의 중국 시장 판매가 두배 이상 증가했다. 덕분에 글로벌 판매 실적도 40개월 만에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였다.

3일 현대‧기아차는 지난 4월 글로벌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0.4% 증가한 총 63만1225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현대‧기아차는의 월별 판매가 두자릿수 증가율을 보인 것은 지난 2014년 12월(18.0%) 이후 처음이다.

이 같은 글로벌 판매 실적 개선은 줄곧 부진을 겪던 중국 시장이 견인했다. 현대‧기아차는 지난달 중국 시장에서도 전년 동월 대비 101.9% 증가한 10만3109대를 판매했다.

현대차가 전년 동월 대비 100.0% 증가한 7만7대를 판매했고 기아차 또한 106.2% 증가한 3만3102대를 판매했다.

현대‧기아차는 작년 사드 사태로 인한 판매 부진에 따른 기저 효과의 측면이 있지만, 지난해 1월부터 올해 2월까지 14개월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한 이후 3월 35.4%에 이어 4월에도 101.9%가 증가하며 본격적인 판매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1~4월 누계 판매도 7.2%가 증가하며 올 들어 처음으로 성장세로 접어들었다.

차종별로는 현대차의 링동이 올해 들어 월별 판매로는 가장 많은 1만9300대로 전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소형 SUV 신차 엔씨노도 출시 첫달부터 4385대가 판매됐다.

기아차에선 K2(9818대), K3(7983대)가 전체 판매를 이끌었다.

현대‧기아차는 사드 사태의 진정 분위기와 함께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신차 라인업을 중심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해 올해 135만대 판매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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