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 왼쪽부터 박주선 공동대표, 김동철 원내대표, 유승민 공동대표, 지상욱 정책위의장 ⓒ뉴시스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의원총회. 왼쪽부터 박주선 공동대표, 김동철 원내대표, 유승민 공동대표, 지상욱 정책위의장 ⓒ뉴시스

【투데이신문 남정호 기자】 바른미래당이 8일 드루킹 특검 수용을 관철시키기 위해 철야농성에 돌입하기로 결정했다.

바른미래당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중간 브리핑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농성은 국회 본청 245호에서 진행되며 바른미래당 소속 의원 전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바른미래당은 전국 각 지역위원회를 중심으로 드루킹 특검 촉구 대국민 서명운동도 실시하기로 했다.

아울러 이날 의총에서는 특검 촉구 및 문재인 정부의 민생경제 무능에 대한 규탄대회 개최에 대한 논의도 있었다. 바른미래당은 규탄대회와 관련해 적절한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고 부연했다.

다만 현재 원내수석부대표단이 국회 정상화 관련 협상을 이어가고 있어, 협상 진행 상황에 따라 의총을 속개해 철야농성에 나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여야는 이날 오전 정세균 국회의장의 주재로 교섭단체 원내대표 정례회동을 열고 국회 정상화를 논의했지만, 드루킹 특검과 관련해 입장차를 좁히지 못한 채 회동을 마쳤다.

전날 더불어민주당은 드루킹 특검 수용과 관련해 △오는 24일 추경안과 특검안 일괄 처리 △‘드루킹의 인터넷상 불법 댓글 조작사건의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의 임명 등에 관한 법안’을 특검법 명칭으로 할 것 △야당의 특검 추천·여당의 거부권 행사 등을 제시한 바 있다. 반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조건 없는 특검 도입을 촉구하며 맞서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