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회장 안종배), 국회 미래정책연구회(회장 정갑윤), 국회스마트컨버전스연구회(회장 심재철), 서울문화홍보원(원장 이정환)이 주최·주관하고 교육부, 행정안전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여성가족부, 방송통신위원회, 서울시와 서울시 교육청 등 50개 기관이 공동참여하며 파나소닉코리아가 협찬하는 2018 인성 클린데이 기념행사 및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 시상식이 오는 7일 오후 2시30분부터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인성 클린데이’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가 2014년부터 7월 7일을 세계 최초로 지정, 기념하고 있다. 스마트시대에 인성 가치를 확산하고 건전하고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범국민 클린콘텐츠 운동의 일환이다.

‘인성 클린데이’ 2018년도 기념식에는 조혜정 한국영화비평가협회 회장, 장한성 한국방송인연합회 회장, 황선길 한국애니메이션학회 명예회장, 백순진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이사장, 조태봉 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 회장,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최요철 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회장, 안종철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 박정태 한국과학기술출판협회 고문, 노운하 파나소닉코리아 대표이사 등 인성과 문화와 콘텐츠 업계 및 교육계 인사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 인성클린데이 기념식에서 강명경희대 태권 스쿨 인성 태권도 시범 및 김규리 오카리나 교수와 국악창작그룹 너나드리 공연, 윤중식과 무지개어린이 중창단 공연, 인성 클린 활동 공로상과 인성 클린활동 포상 및 인성클린콘텐츠 대한민국문화상징 어린이미술대전 시상식이 함께 개최된다.

2부에서는 필로새소리단 다문화여성합창단(단장 김행선) 공연을 시작으로 재능시낭송협회 비행기팀(박영애 회장)의 시퍼포먼스 공연, 한국우쿨렐레예술협회 키위우쿨렐레 공연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북돋는다. 

이어 10개 콘텐츠 부문(영화, 방송, 공연, 가요, 애니메이션, 캐릭터, 게임, 웹툰, 도서, 첨단영상)별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인성함양과 아름다운 세상 만들기에 기여한 최고의 인성 클린콘텐츠를 선정해 각 부문의 베스트 인성 클린콘텐츠 어워드 대상이 수여된다. 

영화부문은 최성현 감독의 그것만이 내세상, 방송부문은 MBC나눔의 나누면행복, 공연부문은 필로새소리단의 유니게의노래, 가요부문은 가수 김현성의 윤동주의 서시, 에니메이션부문은 팝콘픽처스의 용감한소방차 레이, 캐릭터부문은 제이알그룹의 지구와사람과동물, 게임부문은 디캐릭의 TOT 카누게임, 웹툰부문은 아이나무의 지우개똥, 도서부문은 진한M&B의 사자성어 삼국지, 첨단영상부문은 유콘크리에이티브의 반구대암각화 VR 등이 부문별 국내 최고의 인성 클린콘텐츠로 선정돼 대표가 직접 참석 수상한다.

클린콘텐츠국민운동본부 관계자는  “이번 인성클린데이 행사를 계기로 인성가치를 담은 건강한 인성 클린콘텐츠가 더욱 많이 제작되고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