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특화 아파트 대표주자 반도건설.. 동탄 최초 ‘대치학원가’ 눈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0(1단지)’ 별동학습관<사진제공=반도건설>

반도건설이 동탄2신도시 A80블록에 공급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1단지)’이 이달 말 입주를 앞두고 화제다. 동탄 최초로 대치동 학원의 커리큘럼을 가져온 교육특화 단지로 조성되기 때문.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1단지)’의 단지 내 상가에는 ‘강남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가 들어서는데, 반도건설이 동탄신도시 최초로 현역 대치동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옮겨온 학원(교육시스템)으로, 분양 당시부터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는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초·중·고교 영어, 수학 등의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 단지 내에 별동학습관과 유치원, 어린이집이 들어서고, 단지 앞으로는 초,중교가 예정되어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춘 단지로 특히 학부모 수요자들의 기대감이 높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약 280m의 스트리트형 브랜드 상가 ‘동탄 카림애비뉴 3차’가 들어서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생활 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림애비뉴’는 반도건설이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인 ‘카림 라시드’와 디자인 협업을 통해 선보인 상가로 동탄2신도시에서만 3차까지 공급됐다.

‘대치학원가[동탄캠퍼스]’ 등 학원시설이 들어서는 만큼 ‘동탄 카림애비뉴 3차’에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들을 겨냥한 문구점, 카페, 제과점, 편의점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입주자사전점검을 마친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1단지)’는 단지 내 특화조경과 커뮤니티시설이 호평을 받았다. 

단지는 동탄호수공원 생활권에 위치한 만큼, 조경 특화에 힘썼다고 한다. 단지 중심부에 수변공간과 잔디광장 등 녹지공간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단지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일반 놀이터가 아니라 물놀이가 가능한 워터파크(놀이터)가 들어서 특히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커뮤니티센터 내에는 스파시설과 방문 손님들을 위한 게스트룸도 별도로 조성되는 등 특화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했다. 

평면설계도 눈에 띈다.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10(1단지)’는 전용면적 59㎡, 74㎡, 84㎡의 다양한 중소형 평면타입으로 구성돼 알파룸, 드레스룸, 서재(일부세대), 다락공간(최상층 일부세대) 등 유보라만의 특화설계가 적용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를 극대화했다. 특히 일부 최상층 세대에 제공되는 다락공간은 아이들 놀이공간이나 가족을 위한 다용도실 등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한편,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10(1단지)’은 지하 3층~지상 20층, 15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1,241가구 규모의 중소형 대단지로 조성된다. 특히 전용면적 59㎡타입이 전체 평형의 57%를 차지하는 단지로 구성돼 동탄2신도시 내 희소가치도 높다. 7월 말부터 본격 입주가 진행된다.

키워드

#반도건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