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다…감미로운 선율 따라 퍼지는 동서식품 ‘사랑의 향기’
문화예술 나눔 활동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다…감미로운 선율 따라 퍼지는 동서식품 ‘사랑의 향기’
  • 차재용 기자
  • 승인 2018.09.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발전과 저변확대 위해 지속적인 문화후원 활동으로 실시
지역별 무료 클래식 공연 개최, 지역 음악 꿈나무들 후원 활동 11년째 진행

 

【투데이신문 차재용 기자】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처럼 다양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향기를 더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클래식 음악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는 ‘동서커피클래식’과 클래식 음악 꿈나무를 위한 ‘맥심 사랑의 향기’는 동서식품의 가장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꼽힌다.

누적관객수 약 1만 6000여명, 커피와 클래식의 만남 ‘동서커피클래식’

동서식품은 국내 클래식 음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매년 가을 정기적으로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하고 있다. 지난 2008년 동서식품 창립 40주년을 계기로 서울 호암아트홀에서 첫 개최한 이후 매년 가을 부산, 대전, 광주, 청주, 전주, 춘천 등 전국 각지를 순회하며 지역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클래식 음악을 무료로 선사해왔다.

지난 11년간 동서커피클래식은 피아니스트 백혜선, 바리톤 김동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 등 국내 유수의 음악가들과 함께하며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동서커피클래식의 누적 관람객수가 약 1만6000여명에 달하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이번 제11회 동서커피클래식은 동서식품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9월 11일 열렸다. 백윤학 지휘자와 디토 오케스트라, 피아니스트 김정원,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 등 화려한 출연진과 맥심커피의 오랜 모델인 국민 영화배우 안성기가 사회를 맡아 큰 관심을 모았던 이번 공연은 3000여명의 시민과 함께 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전국의 숨겨진 음악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후원 활동, '맥심 사랑의 향기'

‘맥심 사랑의 향기’는 전국 각지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문화예술의 향기를 나누겠다는 취지로 기획된 문화자산 후원 활동이다. ‘동서커피클래식’과 더불어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맥심 사랑의 향기는 현재까지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총 11개 지역의 음악꿈나무들에게 악기를 기증하고, 음악가들의 재능기부 활동을 연계해왔다. 11년간 후원 금액은 총 2억 4000여 만원에 달한다.

이번 제11회 맥심 사랑의 향기는 지난 9월 12일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신상계초등학교(이하 신상계초)에서 열렸다. 이날 신상계초 체육관에서는 신상계초 학생들로 구성된 ‘드림윈드 오케스트라’ 단원을 비롯해 동서식품 관계자 및 교직원, 재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호른, 트롬본 등 새 악기를 전달하는 악기 전달식이 진행됐다.

특히 지난 9월 11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1회 동서커피클래식’에서 연주를 선보인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와 디토 오케스트라 단원 5명은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일일 음악 선생님으로 나서며, 아이들에게 악기 연주법을 가르쳐주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바이올리니스트 신지아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자신이 음악가의 꿈을 키우게 된 계기,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로 성장한 과정을 주제로 강연하고 단원들과 함께 연습한 곡들로 깜짝 협연을 열어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동서식품 신연제 CSR 담당자는 “문화나눔을 통해 보다 풍요롭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시작한 ‘동서커피클래식’과 ‘맥심 사랑의 향기’가 어느새 11회째를 맞이해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커피 향기와 어울리는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며 고객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식품은 이밖에도 국내 최고의 여성 문학상으로 자리잡은 ‘삶의 향기 동서문학상’, 국내 바둑계의 입신 중의 입신을 가리는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을 개최 및 후원하는 등 다양한 문화자산 후원 프로그램들을 꾸준히 운영하며 다양한 문화예술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