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 참석하지 않은 사용자 위원들의 자리가 비어 있다. ⓒ뉴시스
지난 2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최저임금위원회 전원회의. 참석하지 않은 사용자 위원들의 자리가 비어 있다. ⓒ뉴시스

【투데이신문 전소영 기자】 올해도 결국 최저임금 심의 법정기한을 넘긴 최저임금위원회는 다음 달 2일 제7차 전원회의를 열기로 했다. 그러나 사용자 측이 여전히 불참 입장을 고수하고 있어 난항이 예상된다.

29일 최저임금위원회에 따르면 본 위원회는 전날 오전 11시 사용자 위원 간사 2명이 참석해 운영위원회를 열었다. 그리고 오는 2~4일까지 전원회의 개최 계획을 세우고 이를 노동자 위원 측과 사용자 위원 측에 전했다.

이후 사용자 위원 9명은 업종별 차등적용 문제에 대한 공익위원 측의 전향적인 입장 표명하지 않으면 전원회의에 참여하지 않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고 전해졌다.

사용자 측은 지난 26일 사업의 종류별 구분(업종별 차등 적용) 무산에 반대하며 집단퇴장하는 한편 전원회의 불참을 선언한 바 있다.

사용자 위원 측 간사인 이태희 중소기업중앙회 스마트일자리본부장은 “운영위에서 전원회의 일정을 잡겠다는 위원장 말씀이 있었지만 사용자 위원들은 사업 종류별 구분에 관한 답을 받겠다는 입장”이라며 “구분적용에 대한 전향적인 입장 표명이 있다면 전원회의에 참석하겠다”고 밝혔다.

사용자 측 위원들은 전원회의가 열리기 전, 주말에도 계속해서 공익위원들과 만나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이 본부장은 “전원회의 참여 여부에 대해 아직까지 정해진 바는 없다”며 “주말 사이에 변화가 있다면 다음 주 월요일경에 사용자 위원들끼리 다시 대책회의를 가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