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은행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하나은행이 브랜드 명칭을  KEB하나은행에서 ‘하나은행’으로 변경한다. 

하나은행은 3일 손님들의 혼동을 없애고 ‘하나’라는 그룹 브랜드의 일원화를 위해 브랜드 명에서 KEB를 뺀 ‘하나은행’으로 단순화 한다고 밝혔다. 

이날 하나은행은 브랜드 명칭 변경을 기념하기 위해 지성규 은행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을지로 본점에서 제막식 행사를 열기도 했다. 

임직원들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하며 손님과 직원, 주주, 공동체를 아우르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 받는 은행으로 도약하자는 다짐을 공유했다. 

전국 각 영업점에서는 거래 손님을 위한 ‘특집 손님 행복의 날’이 진행됐다. 하나은행은 영업점 객장에 다과와 떡을 마련해 브랜드 명칭 변경을 알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특판 적금도 내놨다. 하나은행은 이날부터 5일까지 3일 동안 하나은행 손님만을 위해 마련한 연 5.01%의 정액 적립식 적금 상품 ‘하나 더적금’을 판매한다. 

1년제 상품인 ‘하나 더적금’은 10만원 이상 30만원 이하로 가입할 수 있으며 기본금리 연 3.56%에 온라인 채널 가입(연 0.2%), 입출금통장으로 자동이체 등록(연 1.25%) 등을 통해 최대 연 5.01%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