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 ⓒEMK 엔터테인먼트
카이. ⓒEMK 엔터테인먼트

【투데이신문 한영선 기자】 CJ ENM은 23일 20주년 공연으로 개막하는 창작뮤지컬 ‘베르테르’ 주인공에 뮤지컬배우 카이가 주인공 ‘베르테르’역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창작뮤지컬 베르테르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을 원작으로 첼로, 비올라 등 현악기 중심의 실내악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는 서정적인 선율이 인상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극 중 카이가 맡은 ‘베르테르’역은 뜨거운 열정과 순수한 마음을 가진 인물이다. 카이는 이뤄질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애절함, 절망 등 깊은 여운을 전하며 복잡한 내면을 섬세한 연기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해바라기 같은 순애보 사랑을 보여줄 것으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이는 “소설과 오페라를 통해 베르테르의 열렬한 팬이었고, 늘 꿈꾸던 작품이었다”며 “뮤지컬 배우로 꼭 참여해보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20주년이라는 특별한 무대를 함께해서 더욱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서울대 성악과 출신으로 음반, 연극, 콘서트, 방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을 인정받아 왔다. 그동안 팬텀을 비롯해 벤허, 레베카, 프랑켄슈타인, 등 탄탄한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아울러 국내 최초 앙상블 오디션 프로그램 tvN ‘더블캐스팅’의 최종 우승자인 나현우도 차세대 ‘베르테르’로 주목을 받고 있다. 나현우는 방송 초반부터 매 미션마다 철저한 준비와 진정성 있는 무대로 멘토들의 호평을 받았었다. 

카이는 “2020년에 관객들에게 괴테의 숭고한 사랑이 고스란히 전해질 수 있게 차근차근 준비해 좋은 모습을 찾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