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KB증권

【투데이신문 이하영 인턴기자】 KB증권이 B급 감성 유튜버 ‘짤툰’과 제휴를 맺고 2030고객층 겨냥에 나섰다.

KB증권은 다음 달까지 비대면 신규 계좌개설 시 해외 주식을 증정하는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해외주식 즉석당첨 이벤트는 처음으로 위탁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KB증권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 후, 비대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비대면 계좌개설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마블)’에서도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 고객은 테슬라·애플·스타벅스·아메리칸 에어라인·포드모터 중 무작위로 선정된 종목 한 주를 받게 되며, 계좌개설 즉시 당첨 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 당첨된 주식은 이벤트 참여시 개설한 위탁 계좌로 오는 11월 13일에 지급된다.

특히 KB증권은 이번 이벤트에서 젊은 고객층을 위해 B급 감성 유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브 채널 ‘짤툰’과 제휴를 맺었으며 11월까지 KB증권에서 해외 주식을 처음으로 거래하는 고객에게 미국·중국·홍콩·일본 시장 주식 거래 시 온라인 수수료 0.07%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KB증권 하우성 M-able Land Tribe장은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는 가운데 유명 해외기업의 주주가 돼 해외주식 투자를 시작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알뜰하고 편리한 해외 주식 투자를 위해 서비스를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벤트 상세 문의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