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가 일부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대중스포츠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가운데 골프존이 우리들의 골프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편리한 골프관련 앱과 서비스를 출시했다.

필드 골프장에서 만들어지는 나와 동반자들의 뜻 깊은 추억을 생생하게 AI가 기록해주는 ‘골프존앨범’과 필드에서 골프를 즐기면서 더 좋은 스코어를 기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골맵’은 필드골프의 더 큰 재미를 안겨준다.

또한 우리 동네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스크린골프를 이웃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주는 ‘골프존모임’과 스크린골프를 하면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아이템을 활용해 프리미엄한 스크린골프를 완성시켜주는 골프존 ‘플러스샵’, ‘G멤버십’은 여러분들에게 더 재미있고 슬기로운 골프생활을 선사해 준다.

먼저 ‘골프존앨범’은 자신의 플레이 모습을 사진과 영상으로 담을 수 있는 필드 라운드 모바일 앱 서비스다. 일자별 라운드한 사진과 영상, 스코어 등을 확인 및 공유할 수 있다. 주요 서비스로는 PAR3 나스모(나의 스윙 모션), 티샷 나스모, 스코어카드 등이 있다. 골프존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PAR3 나스모는 PAR3 홀에서의 티샷, 그린 플레이 등을 인공지능(AI)이 자동 편집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티샷부터 홀인원 순간까지 하나로 이어진 영상을 소장할 수 있다. 현재 골프존카운티 일부 골프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볼/퍼트 궤적과 사운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업데이트해 골프존카운티 골프장 포함 전국 200개 골프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그밖에도 골프존앨범 앱을 통해 스코어카드 확인은 물론 캐디가 촬영해준 라운드 사진들을 확인,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다.

‘골맵’은 골프존 모바일 앱에 접속해 상단에 위치한 골맵 메뉴를 클릭하거나 앱에 접속한 상태에서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간편하게 접속 가능하다. 골맵은 필드 골프장의 위치 검색 서비스부터 홀별 코스 정보, 나의 골프 기록 등 라운드 전과 후에 필요한 정보들을 개별 사이트 및 앱을 통해 찾아볼 필요 없이 하나의 서비스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도 검색을 통해 골프장 위치는 물론 잔디, 코스, 카트피, 캐디피, 골프장 이용 후기 등 전국 약 500여 개의 골프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골프장별, 지역별 날씨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골프장에서 플레이 중 홀별 코스 공략 정보가 궁금할 경우, 티박스에 서서 골프존 앱에 접속 후 휴대폰을 흔들기만 하면 내가 스크린골프장에서 친 동일 코스 플레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티샷에서 홀인까지의 공략도를 확인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3D홀 동영상 및 홀 이미지를 통해 해저드 라인, OB 라인, 벙커 등의 홀별 코스 정보도 파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골프장 주변에 위치한 음식점, 카페, 편의점, 주유소 등 각종 편의시설부터 골프연습장, GDR아카데미, 골프존마켓, 골프존 매장 정보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필드 및 스크린골프장 방문 기록과 스코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나의 골프 기록 서비스도 제공한다.

‘골프존모임’은 골프존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다. 골프존 스크린골프장에서 지역, 실력 등급, 연령대 등에 따른 라운드방을 검색해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라운드 일정에 맞춰 방을 개설해 동반자를 모집할 수 있다. 라운드 일정 확인은 물론 사진 및 영상을 공유할 수 있으며, 매장 예약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라운드를 위한 대화방을 비롯해 지속적인 소통을 나눌 수 있는 모임에도 참여 및 방 개설이 가능하다. 모임의 멤버 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갖춰져 있어 동호회 운영 및 관리에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프존 ‘플러스샵’은 골퍼들이 편리하게 원하는 골프 상품을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도록 골프존이 선보인 모바일 서비스로 상황과 취향에 따라 △스크린골프 아이템(아이템 볼, 볼꼬리, 코스매니저, 실력 등급별 패키지 등) △현물 상품(골프가방, 골프볼, 골프화, 골프문화상품권 등) △모바일 기프티콘(카페, 베이커리, 치킨, 피자, 편의점 등) 등을 구입 및 선물할 수 있다. 골프존은 최근 홀인원 성공을 기념할 수 있는 식수 아이템과 코스 가이드 및 다양한 라운드 서비스를 받을 수있는 신규 코스매니저 아이템을 새롭게 선보였다. 총 3가지(△소나무 △벚꽃나무 △단풍나무) 종류로 출시된 홀인원 식수는 홀인원 성공 시에만 구매할 수 있는 스크린 아이템이다. 골프존 앱 내 ‘플러스샵’에서 홀인원 식수 아이템을 구매한 후, 홀인원을 성공한 홀에 적용하면 축하 영상 및 메시지는 물론 해당 CC의 홀에 진입한 모든 유저의 티샷 차례에 홀인원 식수와 기념비가 좌측 티박스에 노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골프존은 최근 스크린골프를 더욱 프리미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료 멤버십 구독 서비스 ‘G멤버십’을 출시했다.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G멤버십 구독 시, 이번에 신규 출시된 코스매니저 아이템 2종을 비롯해 플러스샵을 통해 판매되는 아이템 중 제휴 아이템을 제외한 △코스매니저 4종 △속성별 볼 12종 △인기 볼꼬리 12종 등의 플러스 아이템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G멤버십 전용 코스매니저 △고화질 나스모(나의스윙모션)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플러스샵에서 △스크린골프 아이템 △모바일 기프티콘(커피, 피자, 치킨 등) △현물 상품(골프문화상품권, 골프용품 등) 등을 실속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그밖에도 △GDR 60분 무료 이용권 △골프존마켓 온라인 할인 쿠폰 △티스캐너 할인권 등 스크린 외 푸짐한 혜택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