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트트랙 선수 김아랑,&nbsp;곽윤기 선수 [사진제공=동아오츠카]<br>
쇼트트랙 선수 김아랑, 곽윤기 선수 [사진제공=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의 나랑드사이다가 피트니스 마케팅을 확대로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나랑드사이다 브랜드 충성도가 높은 피트니스 소비층을 대상으로 제로칼로리 사이다 선도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지난 2010년 제로 칼로리 사이다로 재출시한 나랑드사이다도 출시 후 한동안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두지 못하다가 2019년 160억(소비자가 기준)의 매출을 올렸다.

일반적으로 식품업계에서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주요 제품 상당수는 출시한 지 수십 년이 넘은 장수 브랜드인 만큼 이러한 성과는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이후 나랑드사이다는 매해 자체 최고 매출을 경신하며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의 강자로 자리잡았다. 올 상반기 매출도 작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

특히 피트니스 소비층은 나랑드사이다 성장에 견인차 역할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트니스 소비층을 중심으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에서 자발적인 나랑드사이다 제품 추천 콘텐츠가 늘어났고, 이는 일반 소비층에게 까지 이어져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매출 상승까지 이어진 것.

이에 따라 동아오츠카는 더욱 적극적인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팬덤 형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전국 피트니스 대회 협찬과 유튜브 콘텐츠 ‘8주간의 기적’ 시즌 1을 통해 ‘헬스=나랑드’라는 공식을 공고화했다.

올해는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대회를 개최한다. 동아오츠카는 오는 8월 20일 KBS아레나홀에서 ‘2022 나랑드사이다 피트니스 챔피언십’ 대회를 연다. 대회에는 200여명의 참가자가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 ‘8주간의 기적’ 시즌 2도 공개했다. ‘8주간의 기적’은 일반인 참가자가 나랑드사이다와 함께 운동하며 건강하게 변하는 몸을 통해 자신감을 얻자는 취지로 기획됐으며 최근 공개된 에피소드에서는 모델 겸 배우 줄리엔강이 일일 특급 코치로 등장해 화제가 됐다.

또한 6만여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피트니스 대회 협찬 규모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헬스 인플루언서 등 30명의 나랑드사이다 브랜드 앰버서더를 발탁해 활발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홍광석 나랑드사이다 브랜드매니저는 “나랑드사이다가 제로칼로리 음료 시장 내 독보적인 위치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는 브랜드 팬이 되어준 피트니스 소비층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피트니스 마케팅으로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고 탄탄한 브랜드 팬덤을 형성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