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배송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마켓컬리’라는 스타트업을 들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새벽 7시까지 배송을 해주는 이른바 ‘샛별배송’이란 새로운 배송 서비스로 2015년 100억 매출규모에서 2019년 8000억 규모의 매출로 급성장한 기업이다.최근 맞벌이 가정을 비롯한 바쁜 현대인들의 온라인 장보기가 늘어나면서 오프라인 매장은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반면 온라인 시장은 매출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를 ‘편리함 + 프리미엄“의 합성어로 ’편리미엄‘ 현상이라고 부르기도 한다.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