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AF2023 장편 대상 &lt;치킨 포 린다!&gt; [사진제공=BIAF]<br>
BIAF2023 장편 대상 <치킨 포 린다!> [사진제공=BIAF]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2023)이 국제경쟁부문 수상 결과를 발표했다.

BIAF는 25일 ‘BIAF 2023 장편 대상’이 키아라 말타, 세바스티앙 로덴바흐의 ‘치킨 포 린다!’ 작품에 수여됐다고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해당 작품에 대해 “속도감 있는 전개, 강렬한 색감과 심플한 그래픽으로 흥미와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애니메이션”이라는 평을 내렸다.

심사위원상은 세피데 파시의 ‘사이렌’이, 우수상은 제레미 페랭의 ‘마스 익스프레스’, 브누아 슈의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이 수상했다. 관객상은 개막작인 파블로 베르헤르의 ‘로봇드림’이다.

이번 장편 심사위원은 알랭 우게토 감독, 마이클 아리아스 감독, 김나영(야옹이) 작가가 맡았다.

코코믹스 음악상은 책 ‘바람의 왕국’ 속 세계로 연결되는 통로를 발견하고 원래의 세계로 돌아오기 위해 시로코를 찾는 이야기를 담은 브누아 슈의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이 2관왕을 차지했다.

음악 심사위원은 노영심 작곡가, 박창학 작곡가가 맡았다.

아카데미 출품자격을 얻는 단편 대상은 장 쉬잔의 ‘열대의 눈’이다.

심사위원상은 닝크 도이츠의 ‘호텔 미라클’이, 우수상은 야마다 나오코의 ‘기억의 정원’, 스티븐 어윈의 ‘깨어난 세계’, 플로러 언너 부더의 ‘27’이 각각 수상했다.

관객상은 야마다 나오코의 ‘기억의 정원’이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고, 애니비초이스는 정유미 ‘파도’가 선정됐다.

단편 심사위원은 구병모 작가, 쉐드 브래드버리 감독, 톰 CJ 브라운 감독이 맡았다.

특별상인 한국애니메이션산업 협회장상은 세피데 파시의 ‘사이렌’이, 키노라이츠상 장편, 단편은 각각 키아라 말타, 세바스티앙 로덴바흐의 ‘치킨 포 린다!’, 앤드류 체스워스의 ‘씩씩폭폭’이다.

(사)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상은 이타즈 요시미의 ‘북극백화점의 컨시어지’가, DHL상과 EBS상은 각각 존 머스커 ‘나는 힙’, 아담 레비 ‘플러터’가 선정됐다.

SK telecom AI 크리에이티브 어워드는 티보르 바노츠키, 서롤터 서보의 ‘화이트 플라스틱 스카이’가 수상했다.

국제경쟁 학생 심사위원상은 쉬 위안의 ‘사랑을 꿰매다’가 수상했고 TV&커미션드 (사)한국애니메이션제작협회장상은 파블로 롤단의 ‘올 더 베스트’다.

단편 심사위원상은 정유미의 ‘파도’가 애니비초이스상에 이어 2관왕을 차지했고, 우수상은 전승배의 ‘건전지 엄마’다.

국제경쟁 학생 TV&커미션드 한국단편 심사위원은 문수진 감독, 유 유 감독, 앙트완 코폴라 프로듀서가 맡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