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8일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 시설인 루도비꼬집에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오른쪽에서 세번째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사진제공=가스공사]<br>
한국가스공사는 지난 18일 경북 경산시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 시설인 루도비꼬집에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오른쪽에서 세번째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사진제공=가스공사]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한국가스공사가 발달장애와 정신 지체 장애 등 중증 장애인 30여명이 생활하는 시설 루도비꼬집에 약 300만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필품을 제공했다.

가스공사는 경상북도 경산시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 시설인 ‘루도비꼬집’에 후원 물품을 지원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사회적 경제 기업으로부터 구매한 약 300만원 상당의 쌀과 두유 등과 세정제, 휴지 등의 생필품을 전날 시설에 전달했다.

루도비꼬집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 여파로 봉사·후원 단체의 지원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가스공사의 후원이 큰 힘이 됐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가스공사 최연혜 사장은 “오늘 기부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는 든든한 에너지 공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스공사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이 올 겨울을 따뜻하게 날 수 있도록 최대 59만2000원까지 동절기 가스요금을 감면하고, 사회복지시설 요금경감, 소상공인 요금분할 납부, 취약계층 공급 중단 유예 등 겨울철 한파에 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