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잔류한 이유, “당에 남아 쓴소리 낼 것” 설명

국민의힘&nbsp;김용태 전 청년 최고위원. [사진출처=뉴시스]<br>
국민의힘 김용태 전 청년 최고위원. [사진출처=뉴시스]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의 신당에 참여하지 않은 김용태 전 청년 최고위원이 창당의 성패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회에 달려 있다고 전망했다. 김 전 위원은 이 전 대표의 핵심 측근 ‘천아용인’(천하람·허은아·김용태·이기인) 중 한명이다.

김 전 위원은 28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한동훈 비대위가 당정관계에 대한 문제 또 김건희 여사 특검에 대해 잘 응대한다면 ‘이준석 신당’이 어려울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근데 잘 못한다면 양당 체제에서 실망하신 국민들이 이준석 신당에 대한 기대가 굉장히 높아질 수 있을 것”이라며 한동훈 비대위에 대한 첫 시험대가 될 것이라고 관측했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의 한 식당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사진출처=뉴시스]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27일 오후 서울 노원구 상계동의 한 식당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열고 발언하고 있다.[사진출처=뉴시스]

총선에서 이준석 신당이 설정한 획득 의석수, 목표 의석수에 대해서는 “이 정당이 갖고 있는 제3지대 신당으로서의 역할일까 아니면 보수개혁 신당으로서의 역할일까하는 정당의 콘셉트에 따라서 달라질 수가 있을 것”이라며 “또 선거제에 따라서도 변수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핵심 측근으로서 신당 창당에 가장 먼저 이탈한 이유에 대해 “당을 잘 운영할 수 있게끔 계속해서 목소리 내고 혁신하는 방법을 택한 것”이라며 “당내에 남아서 쓴 소리 내는 것도 쉬운 길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