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등 제3지대 연대 가능성에 “진정성 없어...정계 은퇴 선언하라” 촉구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과 양이원영 의원 등 친명계 원외 모임인 더민주혁신회의가 1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이낙연 전 대표와 탈당파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신문<br>
더불어민주당 이동주 의원과 양이원영 의원 등 친명계 원외 모임인 더민주혁신회의가 10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이낙연 전 대표와 탈당파를 비판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투데이신문

【투데이신문 박고은 기자】 더불어민주당 내 친명(친이재명)계 원외 모임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가 10일 이낙연 전 대표와 탈당과 창당을 발표한 비명계 혁신 모임 ‘원칙과 상식’의 김종민·이원욱·조응천 의원에게 정계 은퇴를 촉구했다. 

더민주혁신회의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운 가치나 비전도 제시하지 못하는 이낙연과 탈당파들의 관심사는 오직 권력과 공천뿐”이라고 맹비난했다.

이들은 “윤석열 정권의 폭정으로 피폐해진 국민의 삶과 민생경제는 뒷전이고, 오직 본인의 권력을 위한 욕망의 정치”라며 “민주당의 모든 구성원들이 이재명 대표 체제로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 길만이 윤석열 정권을 제대로 심판하고 민주당이 총선 승리를 할 수 있는 길”이라며 “오직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고자 당 지도부를 흔드는 일체의 행위에 대해서 전 당원들과 함께 당당히 싸워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신당 창당을 추진하는 이 전 대표와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 새로운선택 금태섭 공동대표, 한국의희망 양향자 대표가 지난 9일 한자리에 모여 ‘제3지대’ 세력 연대 가능성을 열어 둔 행보를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해 “탈당도 하기 전부터 윤석열 정권을 탄생시키는 데 일조한 이준석, 금태섭, 양향자 등과 연대를 말하는 그들의 모습에서 어떤 진정성도 찾아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더 이상 민주당의 이름을 더럽히지 말고 정계 은퇴를 선언하라”고 재차 요구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