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LG전자
사진 제공=LG전자

【투데이신문 변동휘 기자】 LG전자가 제품 무게와 가격 부담을 확 줄인 실속형 무선청소기를 선보였다.

LG전자가 5일 ‘LG 코드제로 A9 에어’를 정식 출시했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인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A9S에 이어 실용적인 모델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 무선청소기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LG전자는 최근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무선청소기를 사용 중인 고객 13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고객들은 기존 무선청소기에 가장 원하는 개선점으로 무게와 크기를 꼽았다.

LG전자는 이 같은 페인 포인트를 바탕으로 약 1.97kg의 무선청소기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코드제로 A9 대비 20% 이상 가벼운 무게로, 일상적인 청소에 충분한 150W의 최대 흡입력을 갖췄다.

고객이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무선청소기와 거치대 크기도 줄였다. 신제품을 거치했을 때 전체 부피는 코드제로 A9을 거치했을 때보다 약 30% 줄었다.

이 제품에는 ‘듀얼 내장형 틈새 흡입구’가 처음으로 적용됐다. 청소기의 흡입구, 연장관 등을 분리하면 일체형 틈새 흡입구가 내장돼 있어 별도 액세서리를 장착할 필요 없이 바로 소파나 구석진 곳의 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이외에도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필터 청소 시기뿐만 아니라 이물로 인한 흡입구의 막힘 여부도 알려준다. 또, 5단계 미세먼지 차단시스템을 적용해 흡입된 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돕는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64만원이다. 에센스 화이트, 카밍 베이지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전용 물걸레 흡입구는 추후 출시된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 에어를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우선 판매하고, 이후 LG전자 베스트샵 등 오프라인 매장으로 판매 채널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초기 구매고객을 위한 최대 10만원 상당의 혜택도 마련했다. LG전자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컬러별 100대 한정으로 5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LG전자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SNS 구매 인증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 백승태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무선청소기 라인업을 강화했다”며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을 선도해 온 A9S에 이어 실속형 신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