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오투저축은행 이홍보 대표이사,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반영은 대표이사, IBK투자증권 서정학 대표이사, 흥국저축은행 최병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왼쪽부터)오투저축은행 이홍보 대표이사,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반영은 대표이사, IBK투자증권 서정학 대표이사, 흥국저축은행 최병진 대표이사가 업무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IBK투자증권]

【투데이신문 박중선 기자】 기업 구조조정 전문회사 인베스터유나이티드와 IBK투자증권이 상호 협력을 통한 새로운 금융 시너지 확장에 나선다. 

IBK투자증권은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및 관계 금융사와 ‘지속 가능한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인베스터유나이티드는 M&A(인수합병)·투자 등에 대한 경영 자문과 기업 구조조정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관계 금융사로는 흥국저축은행·오투저축은행 등이 있다.

전날 개최된 업무협약식에는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반영은 대표이사, 흥국저축은행 최병진 대표이사, 오투저축은행 이홍보 대표이사, IBK투자증권 서정학 대표이사 등 각 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각 사는 이번 MOU를 통해 ▲부동산금융 ▲기업금융 및 제반 금융서비스 ▲자금운용 ▲신사업(ESG·STO·BDC 등) 다양한 부문에서 힘을 합치기로 했다.

특히 IBK투자증권은 기업공개(IPO)와 M&A 자문 및 사모펀드,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등에서 중기특화증권사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호혜적 시너지를 창출하고, 진행 상황에 따라 협력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반영은 대표이사는 “IBK투자증권과 상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게 돼 영광이며, 중소·중견기업의 든든한 동반자인 IBK투자증권의 협조와 지원에 힘입어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및 계열사들을 더욱 건실한 한국의 대표 중견기업들로 성장시켜 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IBK투자증권 서정학 대표이사는 “인베스터유나이티드 및 관계 금융사와의 이번 MOU가 중소기업 지원과 수익 창출을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력을 통해 기존의 금융서비스를 더욱 강화하고, 신사업 발굴 등 시너지를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IBK투자증권은 지난해 3월 서정학 대표이사 취임 이후 무궁화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오케이캐피탈·무신사·삼양라운드스퀘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네트워크를 적극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