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이오닉 5’ …2021년 출시 이후 3년 만에 공개
4세대 배터리 탑재…주행거리 458km→485km로 개선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도 동시 출시…전기차 선택지 넓혀

더 뉴 아이오닉 5 [사진제공=현대차그룹]<br>
더 뉴 아이오닉 5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아이오닉 5가 2021년 출시 이후 3년 여 만에 새롭게 출시 됐다.

현대자동차는 4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5’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가 출시한 아이오닉 5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향상된 배터리 성능과 다채로운 고객 편의사양,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5는 84.0kWh의 4세대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복합, 2WD 모델 기준)가 458km에서 485km로 늘어났다. 아울러 최신 인포테인먼트·편의 사양이 대거 적용돼 상품 경쟁력이 강화됐다.

특히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를 탑재하고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적용 범위를 확대해 고객에게 SDV 기반의 첨단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한다.

아이오닉 5는 기존 내비게이션에서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범위를 제어기까지 확대 적용해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더 뉴 아이오닉 5 실내 [사진제공=현대차그룹]<br>
더 뉴 아이오닉 5 실내 [사진제공=현대차그룹]

또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사용 가능한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했다.

아울러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도록 △직접식 감지스티어링 휠 △차로 유지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밖에도 △지능형 헤드램프 △디지털 키 2 △디지털 센터 미러(DCM) △빌트인 캠 2 △2열 리모트 폴딩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이 대거 적용돼 상품성이 더욱 강화됐다.

또한 승차감과 정숙성이 향상돼 전반적인 주행 감성이 높아졌으며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충돌 안전 성능이 더욱 향상됐다.

아울러 기존 모델의 독창적이고 미래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보다 강인한 느낌의 외장과 편의성을 높인 내장 디자인을 갖췄으며, 역동적인 감성을 강조한 N 라인 모델이 새로 추가돼 고객 선택권을 넓혔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전 트림의 가격을 동결해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렸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적용 후 기준으로 롱레인지 모델 △E-Lite 5240만원 △익스클루시브 5410만원 △프레스티지 5885만원이다. 2WD 기준으로 정부 및 지자체 보조금에 따라 실 구매가격은 더 낮아질 수 있다.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nbsp;[사진제공=현대차그룹]<br>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 [사진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는 이날 연식변경 모델인 ‘2024 코나 일렉트릭’과 디자인 특화 패키지인 ‘2024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함께 출시했다.

코나 일렉트릭의 경우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운전석 전동 시트 △1열 통풍 시트 △2열 에어벤트 등 고객 선호 사양 위주로 구성한 새로운 엔트리 트림 ‘모던 플러스’를 신설했다.

눈 여겨 볼 점은 충전 로직을 개선해 급속 충전 시간(10%→80%)도 43분에서 39분으로 줄였다는 것이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후 가격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프리미엄 4352만원 롱레인지 모델 △모던 플러스 4566만원 △프리미엄 4652만원 △인스퍼레이션 4992만원이다.

아이오닉6 블랙 에디션은 블랙 색상의 △20인치 매트 휠 △전·후면 범퍼 하단 몰딩 △사이드 실 몰딩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전면 매트 엠블럼 등이 적용된 디자인 특화 패키지다.

판매 가격은 전기차 세제혜택 후 가격 기준으로 스탠다드 모델 △익스클루시브 5000만원, 롱레인지 모델 △E-Lite 5060만원 △익스클루시브 5405만원 △익스클루시브 플러스 5575만원 △프레스티지 5935만원이다.

이밖에 현대차는 아이오닉5, 아이오닉6, 코나 일렉트릭 차량을 신규 출고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EV 에브리(EVery) 케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구매, 보유, 중고차 대차 등 전기차 전 생애주기에 맞춰 △충전 크레딧 또는 홈충전기 지원(설치비 포함) △중고차 잔존가치 보장 △신차 교환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더 뉴 아이오닉 5는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고자 배터리 성능 향상, 편의 사양 추가 등을 통해 전반적인 상품성을 대폭 끌어올린 모델”이라며 “2024 코나 일렉트릭과 아이오닉 6 블랙 에디션을 함께 출시해 고객에게 다양한 전기차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전기차 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