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및 상품성 개선 모델 등 제품 라인업 확대 계획

토레스&nbsp;EVX [사진제공=KGM]<br>
토레스 EVX [사진제공=KGM]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KG모빌리티(이하 KGM)가 튀르키예에서 토레스 EVX 글로벌 론칭 행사를 가졌다.

6일 KGM은 지난 5~7일(현지시간)까지 3일간 진행 된 EVX 글로벌 론칭 행사에 유럽 27개국 기자단과 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 등 15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토레스 EVX 시승 행사와 함께 곽재선 회장이 직접 주요 대리점을 방문해 공동마케팅 전략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토레스 EVX 제품 설명 및 시승뿐 아니라 △곽재선 회장 기자 간담회 및 인터뷰 △KGM의 브랜드 전략 및 계획 발표 △국가별 마케팅 전략 공유 등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행사들이 구성됐다.

KGM 곽재선 회장은 “KGM은 지난해 수출 5만대 판매를 돌파하며 9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올해는 토레스 EVX가 글로벌 시장 공략의 선봉장이 될 것”이라며 “토레스 EVX는 KGM이 유럽에 론칭하는 첫 전기차인 동시에 KGM이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모델로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유럽은 KGM 수출 물량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요시장이자 2022년 대비 20% 이상 판매가 증가한 성장시장으로 3월부터 본격적으로 토레스 EVX 판매가 시작되면 토레스 뒤를 이어 선풍적인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시장의 기대가 크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KGM은 올해 지난해 보다 50% 이상 성장이라는 공격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신차 론칭 확대와 기존 제품 라인업 강화는 물론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그리스, 중동, 아프리카 등 신시장 개척 및 KD 사업 등 글로벌 시장에 대한 공략 강화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