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이규석 대표이사 외 주요 임원 참석

현대모비스가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협력사 대표 200여 명을 초청해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br>
현대모비스가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협력사 대표 200여 명을 초청해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투데이신문 박세진 기자】현대모비스가 미래 모빌리티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협력사와의 동반자적 협력 관계 강화에 나섰다.

현대모비스는 11일 주요 협력사 대표 200여명을 초청해 제주 해비치 호텔에서 ‘2024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현대모비스 이규석 대표이사와 주요 임원, 협력사 대표 등이 참석했다.

현대모비스와 협력사 간 파트너스 데이는 상호 긴밀한 소통과 협업 강화 차원에서 마련되는 자리로 올해로 24회째를 맞는다. 올해는 특히 안전 품질과 ESG 경영, 부품 공급망 안정화 등 분야에서 상호 소통과 협업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현대모비스 이규석 대표이사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상호 발전적 관계를 구축해 진정한 동반자로 거듭나야 한다”며 “협력사 여러분들의 제안과 요청, 의견을 듣고 일정을 정해 반드시 피드백하는 문화를 저부터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현대모비스는 동반성장의 파트너인 협력사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고 ESG 관리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통해 상호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파트너스 데이 외에도 업종별 기술 위원회, 온라인 신문고 제도 등이 그 예다.

실제로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협력사의 ESG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탄소배출 저감 설비 구입과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설비 구축 등을 신규 지원 사업으로 선정하고 협력사를 지원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지속가능한 발전 관계 구축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현대모비스는 ‘모빌리티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기 위해 미래 선도 기술 및 제품 개발, 글로벌 고객사 확대, 수익성 강화 등의 미래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선 협력사와의 발전적인 협업 관계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