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침몰사고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특위 새누리당 조원진 간사(왼쪽), 새정치민주연합 김현미 간사 / ⓒ뉴시스

【투데이신문 강승균 기자】세월호 침몰사고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17일 예비조사단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진상규명 조사활동을 시작한다.

국조특위 여야 간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에 간사회의를 열고 오후 2~4시 전체회의를 열어 46명의 예비조사단 구성을 확정 지을 예정이다.

여야 각 21명씩을 위원으로 추천하고 세월호 사고 유가족 2명, 유가족이 추천하는 전문가 2명 등 4명을 추가하여 총 46명이 예비조사단으로 위촉하게 된다.

예비조사단의 현장방문일정 등 활동내용도 이날 오후에 열리는 전체회의를 통해 확정된다.

다만 여야는 세월호 침몰사고와 관련한 관련 정부기관의 책임을 추궁하는 ‘기관보고’ 시기를 놓고서는 여전히 서로의 입장만을 가지고 팽팽하게 맞서고 있는 실정이다.

새누리당은 적어도 23일부터는 기관보고를 시작하자며 재촉하는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30일부터 다음달 4일 사이에 기관보고를 시작하자는 입장을 고수하면서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새누리당은 세월호 국정조사가 7·30 재·보궐 선거에 이용되는 것을 우려해 시기를 앞당기자는 주장이며, 새정치연합은 새누리당에서 주장하는 일정이 월드컵 기간과 겹쳐 대중의 관심에서 멀어질 수 있다며 늦추자고 주장을 굽히지 않아 의견조율이 쉽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