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전국경제인연합회가 어버이연합에게 1억원의 자금을 제공한 의혹이 불거지면서 재계와 보수단체의 커넥션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고 있다.

어버이연합은 탈북자단체·보수단체들과 함께 정부와 새누리당을 옹호하는 집회와 여론전을 꾸준히 벌여온 단체다.

그동안 정부와 새누리당 비판 집회가 열리면 어버이연합이 맞불집회를 열었다. 또한 정부와 새누리당을 비판하던 정당이나 시민단체 사무실 앞에서도 집회를 하는 등 집회와 여론전을 꾸준히 벌여왔다.

이 집회에 사용된 돈이 전경련에서 나왔을 의혹이 제기됐다. 일단 전경련은 공식적인 답변은 없었다. 하지만 입금한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어버이연합인지 몰랐다고 해명했다. 또한 일상적인 기부행위였다고 해명했다.

전경련이 어버이연합에 송금하면 그 다음날 어버이연합이 집회를 하는 등의 정황이 잡혔다. 때문에 의혹은 더욱 증폭되고 있다.

이에 야권은 국정조사 카드를 꺼내들고 있다. 야권은 철저하게 파헤치겠다는 입장이다. 여소야대 정국이기 때문에 국정조사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다.

문제는 전경련이 왜 어버이연합에 송금을 했느냐는 것이다. 일각에서는 경제 관련 입법을 추진하기 위해 전경련 옹호 단체가 필요했고, 이에 어버이연합에 송금을 한 것 아니냐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그런데 어버이연합이 정치적 집회도 많이 개최했다. 이른바 친청와대 집회 등의 활동을 해왔다. 전경련이 경제 관련 입법 추진을 위해 정치권 특히 정부와 새누리당의 눈치를 보기 때문에 경제 관련 입법 찬성 집회 이외에도 정치적인 집회에 대해 어버이연합에 송금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이런 가운데 어버이연합 등 보수단체는 자금은 전경련으로부터 뒷배는 보다 큰 권력이 있는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오고 있다.

어버이연합이 정치적 집회에 활약을 보이는데 이 활약이 단순히 자금을 확보한다고 해서 되는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다. 때문에 정치적 뒷배를 봐주는 세력이 있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실제로 어버이연합 내부에서 청와대 정무수석실 산하 국민소통비서관실 소속 행정관이 어버이연합의 집회에 관여를 했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때문에 이번 전경련-어버이연합 커넥션 의혹은 상당한 파장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