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홍상현 기자】 이 정도면 총체적 위기다. 최근 들어서 박근혜정부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 것인가 의심이 갈 정도로 하루가 지나고 나면 박근혜정부에게 치명타가 될 굵직한 이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최근 나오는 굵직한 이슈는 권력형 비리와 전횡, 공직기강 해이 그리고 정치세력의 암투이다. 만약 박근혜정부가 제대로 운영이 된다면 이런 굵직한 이슈에 대해 컨트롤을 할 것이지만 어느 지점에서도 박근혜정부의 역할이 보이지 않고 있다.

오히려 권력형 비리 의혹의 핵심 당사자로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지목되고 있다. 민정수석이라는 자리는 권력형 비리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자리이다. 그런데 우병우 민정수석은 처가의 부동산 거래에 진경준 검사장과 넥슨이 연루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물론 우병우 민정수석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또한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의 변론을 맡았던 홍만표 변호사와 연루가 되면서 우병우 민정수석도 변호사 시절 정운호 대표의 몰래 변론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물론 역시 우병우 민정수석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했다.

공직자 기강해이도 마찬가지다. 최근 개·돼지 논란을 교육부 나향욱 전 정책기획관이 일으켰다. 공석에서 천황폐하 만세를 외친 고위직 공무원도 있다. 물론 농담이었다고 해명을 했지만 공직자의 기강이 얼마나 해이해졌는지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뿐만 아니라 윤병세 외무부 장관은 사드 배치 발표 시각에 강남 백화점에 있었고, 박 대통령이 몽골 방문으로 청돠대를 비운 사이 최고 통치권자 역할을 대신 맡은 황교안 국무총리는 사드 배치에 반대하는 성주 군민들과의 대치로 7시간 가까이 차에 갇혀있었다.

여기에 정치권의 권력암투 사실이 드러났다. 최경환·윤상현 의원은 지난 1월 새누리당 총선 공천 과정에서 김성회 전 의원에게 지역구를 옮길 것을 협박·회유한 정황이 녹취파일 공개로 드러났다.

김 전 의원이 서청원 의원 지역구 출마를 준비했다가 최경환·윤상현 의원의 협박·회유로 결국 지역구를 옮겼지만 경선에서 패배를 했다.

이 사실이 드러나면서 서 의원은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해야 했다. 서 의원이 전당대회 불출마를 선언함으로써 새누리당 당권은 사실상 비박계로 넘어가게 됐다.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라고 할 수 있다. 박 대통령으로서는 여소야대에서 엄호세력을 잃었다. 비박계는 당장 지난 총선 공천 당시 박 대통령이 공천에 개입했는지 여부를 답해야 한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 이는 야당도 마찬가지다.

무엇보다 이제 박 대통령의 엄호세력이 사라지면서 박 대통령은 사실상 무너지고 있다. 그렇다고 후계자를 정해놓은 것도 아니다. 후계자라도 있으면 그 후계자가 박 대통령을 비호해줄 것인데 아직까지 후계자를 정해놓은 것도 아니다. 그러다보니 박 대통령의 레임덕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청와대는 최근 일어나는 각종 의혹에 대해 정면돌파를 선언했다. 청와대를 흔들지 말라고 경고도 했다. 하지만 그 경고가 과연 얼마나 먹혀들어갈 것인지는 의문이다.

이미 보수언론들도 박 대통령으로부터 돌아선 듯한 모양새다. 왜냐하면 각종 의혹이 진보언론에서 터진 것이 아니라 보수언론에서 터졌기 때문이다. 보수언론이 돌아서게 되면 박 대통령은 더욱 힘든 시기를 보낼 수 밖에 없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