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신문 장승균 기자】온갖 의혹의 중심에 선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이 20일 자진사퇴는 안한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우병우 수석은 처가의 부동산 거래 의혹, 아들 병역 특혜 의혹, 정운호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몰래변론 의혹 등을 받고 있다.

그러나 우 수석은 이같은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서 민정수석 자리에서 내려오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하지만 정치권 안팎에서는 박근혜 대통령에게 부담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우 수석이 물러나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왜냐하면 민정수석 자리가 갖는 의미가 크기 때문이다. 민정수석 자리는 사정기관을 움직이는 자리다. 대통령 최측근 인사에 대한 각종 비리 등을 수사하기 위해서는 사정기관을 움직이는 자리가 바로 민정수석이다.

그런 민정수석 자리를 내려놓지 않고, 검찰의 수사에 언제든지 응하겠다고 밝힌 것. 문제는 검찰이 과연 제대로 수사를 할 수 있겠느냐는 것이다.

또한 검찰이 객관적으로 실체적 진실을 밝히는 수사를 해서 발표를 했다고 해도 과연 그것을 국민이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느냐는 문제도 남아있다.

우 수석이 민정수석으로 남는 이상 의혹은 의혹일 뿐이다. 실체적 진실이 밝혀져도 그것은 의혹이 될 수밖에 없다. 결국 나중에 가서는 특검 논란까지 일어날 수밖에 없다.

더욱이 야당은 계속해서 이 문제를 갖고 청와대를 공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의혹이 명확하게 벗어나기 힘든 상황이 된다면 결국 이 문제는 정권 내내 따라다닐 수밖에 없다. 소위 십상시 논란이 일어났을 때 십상시는 없다고 밝혔어도 아직까지도 십상시 논란은 계속 따라다니고 있다.

마찬가지로 우 수석의 의혹이 명확하게 규명이 된다고 해도 그 논란은 계속해서 따라붙을 수밖에 없다.

때문에 정치권 일각에서는 우 수석이 자진사퇴를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그가 박근혜 대통령에게 정치적 부담을 지우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자리에서 내려와야 한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