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 한강 아이파크 투시도 ⓒ현대산업개발

【투데이신문 박나래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생활 인프라가 풍부한 김포 한강신도시 Ab-3블록에서 ‘김포 한강 아이파크’를 분양 중에 있다. 

23일 현대산업개발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14개 동 전용면적 75~84㎡ 총 1230가구로 이뤄졌으며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75A㎡ 273가구 △75B㎡ 150가구 △84㎡ 807가구 등 틈새평면을 비롯해 전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김포 한강 아이파크는 뛰어난 교통환경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김포공항~한강신도시) 구래역이 인접해 있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가 가능할 전망이다. 김포공항역은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가 지나고 있어 환승을 통해 서울도심 및 강남권 업무지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 환승센터도 가까워 서울역까지 30~4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 48번 국도와 김포한강로 등의 도로망을 통해 서울로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다.

또한 이마트와 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자리잡고 있는 한강신도시 구래동 중심상업지구도 도보권에 있으며, 김포한강 스포츠센터도 인접해 있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단지 앞으로는 호수초 등 교육시설이 있어 자녀들의 안전통학도 가능하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눈에 띈다. 단지 바로 동측으로 가마지천이 흐르고, 남측으로는 한강신도시에서 유일한 대규모의 호수공원이 있어 쾌적성이 좋아 산책이나 운동 등의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부동산시장 침체기 동안 극심한 침체를 보였던 한강신도시 아파트 값이 지하철, 상업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조성되면서 집값이 빠르게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며 “한강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인 만큼 아이파크만의 차별화된 설계로 수요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상품을 공급할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