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뉴시스

 

【투데이신문 이경은 기자】 부산은행이 채용 비리와 관련해 검찰 수사 대상에 올랐다.

부산지검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수사를 의뢰받은 부산은행 채용비리와 관련한 수사에 돌입했다고 6일 밝혔다.

금감원이 지난달 26일 발표한 ‘은행권 채용 비리 검사 잠정결과 및 향후계획’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쳐 금감원이 진행한 검사에서 채용 비리가 의심되는 사례 22건이 적발됐다.

이에 금감원은 부산은행 등 채용 비리와 관련한 5개 은행(시중은행 2곳, 지방은행 3곳)을 검찰에 고발했다. 이 중 부산은행은 금융감독원의 은행권 채용비리 검사에서 2건의 특혜 채용 정황이 적발됐다.

부산은행은 2015년 신입사원 채용 과정에서 전직 국회의원 딸과 부산은행 전 고위인사의 여성 친인척을 특혜 채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금감원에 따르면 부산은행은 1차 면접 전 인사부가 지원자 2명과 비공식적인 사전 면담을 통해 입수한 가족관계 정보 등을 면접위원에게 전달했다. 또한 특혜 채용하기 위해 채용인원을 임의로 늘려 지원자를 합격시킨 것으로 금감원은 보고 있다.

한편, 부산은행 측은 특혜 채용과 관련해 “파악된 내용이 없다”라는 입장이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투데이신문>과의 통화에서 “내부적으로 확인된 내용이 없다. 아는 바가 없어서 말씀드릴 게 없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