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슐리 클린디쉬 캠페인 ⓒ이랜드이츠
애슐리 클린디쉬 캠페인 ⓒ이랜드이츠

【투데이신문 김효인 기자】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외식브랜드 애슐리가 네이버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과 협업해 도심 속 녹색 숲 만들기 프로젝트에 나선다.

애슐리는 고객이 음식을 남기지 않고 깨끗이 식사하면 1인당 100원의 기부금을 한강 숲 나무 심기에 기부하는 ‘클린디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러한 잔반 줄이기 운동은 음식물 쓰레기 감소를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에너지 사용량을 낮춰 환경을 보호하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애슐리W와 애슐리퀸즈 고객(켄싱턴호텔 입점매장, 노들나루점 제외)을 대상으로 하는 애슐리와 해피빈의 클린디쉬 캠페인은 고객이 해당 매장 테이블에 비치되어 있는 캠페인 참여용 원형 매트를 뒤집어 주고, 잔반을 남기지 않고 식사하는 것만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고객에게는 애슐리 1천 원 할인권부터 1년 식사권 등의 상품으로 구성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이랜드이츠 관계자는 “고객이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전 직원이 함께 고민 중이다”라며 “해피빈과 함께 하는 클린디쉬 캠페인을 통해 도심 속 녹색 숲이 재생되는 의미 있는 일상의 변화에 고객과 소통하며 함께 한다는 점에서 뜻 깊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주부터 시작한 애슐리와 해피빈의 클린디쉬 캠페인은 네이버 해피빈의 굿액션 페이지에서도 도심 숲 조성 사업을 위한 추가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 해당 캠페인은 약 1년간 계속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애슐리 홈페이지와 네이버 해피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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