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쌍용자동차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아웃도어의 계절을 맞아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Dynamic Edition) 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렉스턴 스포츠 다이내믹 에디션은 주력 트림인 프레스티지 모델을 베이스로 편의성과 아웃도어 활용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다이내믹 에디션 전용사양에는 오프로드 주행능력 향상을 위한 ▲다이내믹 서스펜션 ▲오프로드 언더커버 및 LD(차동기어잠금장치)커버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등이 기본 적용됐다. 또 ▲4Ⅹ4 Dynamic 데칼 ▲휀 더플레어를 더해 외형상의 변화를 줬다. 

특히 쌍용차는 다이내믹 서스펜션을 튜닝해 핸들링 성능과 주행안정성을 향상시켰으며 이를 10mm 가량 상승시켜 험로주파능력도 개선했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스타일 및 편의사양과 관련해 ▲HID 헤드램프 ▲18인치 블랙 알로이휠 ▲스포츠 페달 ▲플로팅 무드 스피커 ▲휴대폰 무선충전패드(15W) ▲오토라이트 컨트롤 ▲우적감지 와이퍼 등이 적용됐다. 

적재공간 역시 ▲데크 이지 오픈&클로즈를 통해 안전하고 편안한 이용이 가능하도록 했고 ▲2열 시트 언더 트레이 를 통한 편의성도 고려했다. 

다이내믹 에디션의 판매가격은 렉스턴 스포츠 3142만원, 렉스턴 스포츠 칸 3369만원으로 책정됐다. 

쌍용차 관계자는 “렉스턴 스포츠는 검증 받은 쿼드프레임과 4Tronic의 조합으로 탁월한 온오프로드 주행성능과 견인능력을 겸비했다”라며 “다이내믹 에디션을 통해 경쟁모델들을 압도하는 활용성으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열정과 넘치는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